모커리한방병원, 전 지점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 오픈
보건복지부지정 한방척추전문병원 강남 모커리한방병원(병원장 김기옥)이 약 1년 간의 준비를 통해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을 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 모커리한방병원은 개원 초부터 환자들의 상담 및 진료 예약 등을 위해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콜센터 업무가 집중되는 시간에 환자들의 콜센터 연결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고 단순 업무 등은 쉽고 빠르게 처리하여 보다 편의성을 높이고자 AI 개발 업체와 함께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을 구축하게 됐다.
이 ‘AI 상담 및 예약 솔루션’은 작년에 개발을 마쳐 강남 모커리한방병원이 먼저 시범적으로 운영하다가 드디어 2023년 1월부터 의정부 모커리한방병원, 구로 모커리한의원, 마포 모커리한의원, 분당 모커리한의원 5개 전 지점이 같이 사용된다.
해당 AI 솔루션은 인공지능 전화(AI Call)와 인공지능 홈페이지(AI Page)를 통해 환자의 상담 및 진료 예약, 예약 변경, 예약 취소 등을 AI가 24시간 공백 없이 응대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들은 손쉽게 진료 일정을 예약할 수 있으며 변경 또는 취소 등을 직접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AI 인공지능 상담원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진료 예약 이외에도 진료 시간 안내, 서류 발급 안내, 오시는 길, 주차 안내 등과 같은 다양한 병원이용 안내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모커리한방병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의학·건강 정보와 운동법, 생활관리법 등 여러 양질의 콘텐츠를 환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 다방면의 편리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솔루션은 AI가 병원 내 콜센터 직원들의 예약 접수 및 상담 업무를 실시간으로 분담하기 때문에 자리 비움, 또는 퇴근 후 등 직원들의 부재 시간에도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해져 신속하고 원활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환자들은 AI로 대체하는 상담 시스템을 통해 기다리는 시간 없이 손쉽게 일정을 확인하고, 직접 변경이나 취소까지 처리할 수 있어 편의성이 더욱 높아졌다. 뿐만 아니라 콜센터 직원 역시 상담이 필요한 몰입도 높은 업무에 더욱 집중함으로써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강남 모커리한방병원 김기옥 병원장은 “이번 AI 솔루션은 환자들의 병원 내원 전 상담 및 예약을 돕고 원내 콜센터의 업무 효율을 향상시켜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됐다. AI 솔루션 도입으로 콜센터를 통한 진료예약 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되었고, 환자들의 이용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모커리한방병원은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환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5년 동안 괴롭혔다” 김준수, BJ협박에 직접 입열었다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종합] 박원숙, 子 사망 후 헤어진 친손녀와 재회 “아들 떠나고 후회” 눈물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새소식’ 알린 율희-최민환, 싸늘하거나 응원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