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난치성 소양증 치료제 구강붕해정 출시...‘편의성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케미칼(285130)은 16일 혈액투석환자의 '난치성 소양증'(가려움증) 치료제 '레밋치'를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는 구강붕해정으로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국내 혈액투석환자의 35% 이상이 소양증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박현선 SK케미칼 기획실장은 "혈액투석을 받는 환자들은 이미 수많은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며 "레밋치구강붕해정 출시로 난치성 소양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유진희 기자]SK케미칼(285130)은 16일 혈액투석환자의 ‘난치성 소양증’(가려움증) 치료제 ‘레밋치’를 물 없이 복용할 수 있는 구강붕해정으로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밋치는 SK케미칼이 일본 도레이로부터 도입한 국내 유일의 난치성 소양증 치료제다. 2016년 연질캡슐의 형태로 국내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국내 혈액투석환자의 35% 이상이 소양증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중 난치성 소양증 환자들은 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
신제품 레밋치구강붕해정은 물 없이도 입 속의 침으로 빠르게 용해된다. 알약을 삼키기 힘든 고령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받는 환자에게 유용하다.
신장기능이 떨어진 혈액투석환자는 체내에 쌓인 대부분 수분을 혈액투석을 통해 제거해야 한다. 물 섭취가 제한적이라는 뜻이다. 음수가 필요 없다는 점에서 혈액투석 환자들의 복약 편의성을 증대할 수 있다.
박현선 SK케미칼 기획실장은 “혈액투석을 받는 환자들은 이미 수많은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며 “레밋치구강붕해정 출시로 난치성 소양증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진희 (saden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포천고속도 47중 추돌로 1명 사망·3명 중상…블랙아이스 원인 추정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손흥민, 마스크 벗고 풀타임 뛰었지만...토트넘, 아스널에 덜미
- 성공한 남자의 자신감…명품 정장 잘 나가네[찐부자리포트]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의 올블랙 패션 가격은?
- ‘꽃다운 나이에’..허공서 1.3톤 벽돌 떨어져 20대 청년 사망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