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리빙 PB '앳센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온스타일 리빙 단독 브랜드 '앳센셜'이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하며 본격적인 리빙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안선영 CJ온스타일 홈스타일링사업팀장은 "코로나19로 홈퍼니싱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각종 리빙 브랜드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는 만큼 앳센셜 역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사는 공간을 가치 있게 탈바꿈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론칭 4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000억 돌파
앳센셜은 브랜드 핵심 상품 침구·매트리스·토퍼를 기반으로 수납장·소파·가구 등 침구 외 홈퍼니싱 카테고리까지 상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 온라인으로 가구를 구매하는 최근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모바일 상품도 늘리며 ‘오늘의 집’ 등 리빙 버티컬 플랫폼으로 판매 채널을 넓혀 신규 이용객 유입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침구에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서의 확장을 위해 로고 리뉴얼도 단행한다. 기존 공간, 장소를 의미하는 ‘@(앳)’에 꼭 필요한 제품을 의미하는 ‘essential(에센셜)’을 합쳐 탄생한 기존 ‘@sential’ 로고에서 보다 명확한 표식과 용이한 브랜드 식별을 위해 ‘Atsential’로 변경한다.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앳센셜은 헬스케어 가전 전문기업 ‘세라젬’과 성수동에 ‘헬스테리어(Health+Interiot)’ 트렌드를 접목한 팝업스토어 ‘콤마’를 열기도 했다. 오프라인으로 고객 접점을 넓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전하자는 취지다.
일상과 공간에서 양질의 쉼을 지향하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팝업스토어를 ‘쉬어 가다’를 표현하는 문장 부호 ‘콤마’와 연계해 꾸몄다. 성수 콤마에서는 앳센셜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이색적인 포토존과 DIY 체험 공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앳센셜 팝업스토어 성수 콤마는 성수동1가 16-32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6월까지 운영한다.
앳센셜에서 지금까지 직접 개발 및 운영한 상품 종류 수는 약 350개에 이른다. CJ온스타일 자체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앳센셜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요소는 △소재 △디자인 △가격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글로벌 제조 공장 네트워크를 활용 상품 출시 최소 1년 전부터 고품질 원자재를 미리 소싱해 원가 경쟁력 및 차별화된 상품 기획을 한 결과로 풀이된다.
앳센셜은 2019년 10월 론칭 첫해 주문금액 33억원으로 시작해 4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1000억원을 넘는 브랜드로 거듭났다. 코로나19 이후 집 꾸미기, 인테리어에 관심 높아진 고객 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안선영 CJ온스타일 홈스타일링사업팀장은 “코로나19로 홈퍼니싱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각종 리빙 브랜드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차별화된 전략을 선보이는 만큼 앳센셜 역시 홈퍼니싱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사는 공간을 가치 있게 탈바꿈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은 (eze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포천고속도 47중 추돌로 1명 사망·3명 중상…블랙아이스 원인 추정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손흥민, 마스크 벗고 풀타임 뛰었지만...토트넘, 아스널에 덜미
- 성공한 남자의 자신감…명품 정장 잘 나가네[찐부자리포트]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의 올블랙 패션 가격은?
- ‘꽃다운 나이에’..허공서 1.3톤 벽돌 떨어져 20대 청년 사망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