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직원공제회, 지방계약플랫폼 S2B 정식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16일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지방계약플랫폼 S2B를 정식 개방했다.
이날 교직원공제회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6월 체결한 '지방계약 플랫폼 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지방자치단체는 지방계약플랫폼 S2B를 통해 수의계약(1·2인)부터 입찰까지 편리한 계약방법을 선택해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계약관련 서식이 자동 제공되는 등 계약업무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할 전망
[이데일리 김대연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16일 지방자치단체를 위한 지방계약플랫폼 S2B를 정식 개방했다.
특히, 장애인기업과 사회적 기업 등 생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공기관 우선구매몰과 재난대비 비상용품전, 소방 안전용품전 등 각종 모음전을 마련해 구매담당자가 더욱 쉽게 해당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관내 업체와 물품이 우선 검색되는 기능을 통해 지역 물품 우선 구매할 수 있어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S2B는 지방계약법을 적용받는 모든 공공기관이 공사, 용역 및 물품의 제조·구매 입찰에 이용하도록 행정안전부 장관이 이용을 규정한 지정정보처리장치다. 이에 따라 교육기관 등 약 1만6700여개 기관이 가입해 지난해도 조달건수 91만건과 조달금액 1조1855억원을 달성했다.
김대연 (bigkit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리포천고속도 47중 추돌로 1명 사망·3명 중상…블랙아이스 원인 추정
- '변호사비 대납 의혹' 김성태 귀국 전 인터뷰…"이재명 때문에 인생 초토화"
- 김건희 여사 19만원대 친환경 가방 브랜드는[누구템]
- 유력주자에 "압도적" 배현진, 나경원엔 "어쩌다 이 지경"
- 손흥민, 마스크 벗고 풀타임 뛰었지만...토트넘, 아스널에 덜미
- 성공한 남자의 자신감…명품 정장 잘 나가네[찐부자리포트]
- 직원 절반이 '연봉 1억' 넘는 이 업종은 어디?
- ‘인간 샤넬’ 블랙핑크 제니의 올블랙 패션 가격은?
- ‘꽃다운 나이에’..허공서 1.3톤 벽돌 떨어져 20대 청년 사망
- "네팔 항공기 추락으로 최소 40명 사망…한국인도 2명 탑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