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네팔 비행기 추락사고, 韓 탑승객은 육군상사와 아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팔에서 승객과 승무원 등 72명을 태운 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로 다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탑승한 한국인 2명이 부자 관계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네팔 민간항공국은 이날 포카라 공항 지역 인근 강에 추락한 ATR72 비행기에 탑승했던 한국인 2명이 모두 유씨 성을 가졌다고 밝혔다.
앞서 같은 날 오전 10시30분쯤 네팔 카트만두에서 출발한 ATR72 비행기가 포카라 공항 지역 인근 강에 추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네팔에서 승객과 승무원 등 72명을 태운 비행기가 추락하는 사고로 다수 사망자가 발생한 가운데 탑승한 한국인 2명이 부자 관계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네팔 민간항공국은 이날 포카라 공항 지역 인근 강에 추락한 ATR72 비행기에 탑승했던 한국인 2명이 모두 유씨 성을 가졌다고 밝혔다.
또 한국일보와 동아일보 등에 따르면 이들은 40대 육군상사와 그의 10대 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유씨 부자는 방학을 맞아 전날 인도 델리에서 네팔 카트만두로 넘어온 것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전했다.
사고 소식 이후 한덕수 국무총리는 외교부에 국민 피해 파악 및 신속 대응을 주문했으며 외교부는 "현지 대사관, 네팔 정부와 협력해 한국인 생존 여부를 확인하고 향후 가족 지원 및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같은 날 오전 10시30분쯤 네팔 카트만두에서 출발한 ATR72 비행기가 포카라 공항 지역 인근 강에 추락했다.
현지 트위터 등에는 당시 비행기의 추락 장면이 담긴 영상이 확산하고 있다. 영상 속 ATR72기는 낮은 고도를 비행하다 갑자기 왼쪽으로 기울더니 이내 땅으로 추락했다.
외신은 "이번 사고로 68명 이상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면서도 일부 매체는 해당 항공사 대변인 발표를 인용해 "생존자가 있다는 일부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 72명 전원이 사망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나와…"오늘 구입한 도메인"
- 수수료 9.8%→2~7.8%로…배민 "업주와 상생 성장 앞장"
- 배달앱 중개수수료 9.8%→최대 2%로…극적 합의 (종합)
- 檢, 결국 '성남FC' 재판장 기피 신청…"불공정·편파 재판"
- 올해는 '물수능'?…"준킬러조차 없다" 작년보다 쉬운 '9월 모평' 수준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647억…전년比 1.1% 감소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분열 조장할 필요 없어"
- 대상, 3분기 영업익 516억…전년比 0.2% 감소
- 매일유업, 3Q 영업익 6.3% 감소…"원재료비 인상 영향"
- [속보] 새 대법관 후보, 4명 압축…모두 전현직 법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