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우대 100%”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가입자 5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 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혜택 각종 SNS에서 화제
1월 말 누적 환전액 1000억 돌파
[헤럴드경제=홍승희 기자]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인 ‘트래블로그’ 서비스가 가입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 된 트래블로그 서비스는 각종 SNS에서 화제를 모으며 출시 6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수 50만 명을 돌파하였다.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MZ세대의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확실하게 자리잡은 모습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해외 여행 수요가 증가하며 가입자 증가율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이러한 추세는 올해에도 가속화 될 전망이다.
지난 10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결과도 흥미롭다.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이용한 손님의 누적 환전액은 1월 말 1000억 돌파가 확실시되며, 1월 월 환전액은 300억을 넘어 설 것으로 보인다. 인당 환전액은 약 108만원이었으며 무료 환전, 체크 카드 사용을 통해 받은 혜택은 인당 평균 4만 5천원으로 나타났다. 주요 해외 이용 국가는 미국, 일본,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순으로 드러났으며, 환전액은 일본(JPY), 미국(USD), 유럽(EUR), 영국(GBP) 순으로 최근 일본 무비자 개인 자유여행 오픈 이후, 엔화의 환전과 이용 금액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트래블로그는 기존의 강력한 혜택에 더불어 손님 중심의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하나머니 앱에 이용가능 해외 통화를 기존 4종(USD, JPY, EUR, GBP)에서 총 8종(CNY, SGD, CAD, AUD)으로 확대 오픈 예정이다. 또한 환율조회, 환율알람설정, 목표환율설정 및 도달 시 자동 환전 기능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기간 별 환율 추이를 확인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최근 환전율 금액과 나의 환전 히스토리도 볼 수 있다. 또 해외 여행 시 분실•도난의 두려움을 줄이고자 그룹 콜라보를 통해 여행자 보험도 런칭했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환율 우대 100% ▷해외이용수수료 무료 ▷해외ATM인출수수료 무료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손님들은 해외여행 시 필요한 외화 관리의 편리함과 환전수수료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스토어에서 ‘하나머니’를 다운로드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트래블로그는 우리 하나카드의 해외 노하우를 집대성한 서비스로 해외에서는 하나카드라는 자부심으로 노력하겠다” 며, “최근 해외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 된 서비스와 강화 된 혜택으로 가심비를 중시하는 MZ손님의 눈높이에 맞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킨 배달비만 6천원, 왜 내!” 배달비 ‘O원’ 이용자 폭증
- "전두환 시대였다면"…장제원子, 래퍼 노엘 '가사 논란'
- “카카오 로그인했더니 털렸다?” 카카오도 ‘깜짝’ 무슨 일
- 진열대 엎고 맨발로 드러누운 여성…"짝퉁 왔다"며 백화점서 난동
- “최대 실적냈는데 ‘케이크 쿠폰’이 웬말이냐” 뿔난 직원들 노조로 러시 [IT선빵!]
- “20억 로또 당첨자 어디에?”…이틀 지나면 국고 귀속
- 4만→6만→8만원?, 카카오 팔았더니 오른다 “폭락때보다 더 속터져”
- “월급 3000만원 준데도 싫어?” 의사 부족 사태, 더 높아진 몸값
- “서럽게 전세 왜 살아요?” 반쪽짜리 고정금리·정책주담대에 전세탈출 ‘러쉬’[머니뭐니]
- “아이폰과 비슷해졌다” 실물 유출된 삼성 신작 ‘닮은꼴’ 논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