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업 경쟁력 강화 중···반등 모색할 시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이 네이버에 대해 사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으며 반등을 모색할 시기라고 진단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광고 매출 둔화도 예상되나, 오히려 1분기 비수기를 지나면 하반기 경기 회복 기대, 핀테크와 웹툰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도착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커머스의 거래대금 증가 등을 기대하며 쿠팡과의 양강 체제 강화를 전망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이 네이버에 대해 사업의 경쟁력이 더욱 강화되고 있으며 반등을 모색할 시기라고 진단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광고 매출 둔화도 예상되나, 오히려 1분기 비수기를 지나면 하반기 경기 회복 기대, 핀테크와 웹툰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 도착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커머스의 거래대금 증가 등을 기대하며 쿠팡과의 양강 체제 강화를 전망한다”고 말했다.
실적을 악화시켰던 인건비 부담이 줄어들고 우려가 커지던 포쉬마크 역시 중장기적으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봤다. 안 연구원은 “인건비인 개발·운영비는 안정화되는 등 비용절감이 기대된다”며 “포쉬마크는 단기 실적에 부정적이나 글로벌 매출 확대와 중고 개인간 거래(C2C)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감안할 때 중장기적으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 70만원 5년 넣으면 5000만원' 뚝딱…나만 몰랐나? [코주부]
- '미개봉 25만원에 팝니다' 당근마켓에 뜬 尹부부 설 선물
- 2800만원이면 '제네시스 G80' 탄다…중고차 시장 무슨일
- '4선' 톰브라운이 '3선' 아디다스를 베꼈다?…'줄무늬' 소송 승자는
- 250만원짜리 테이크아웃 박스?…기괴함에 빠진 명품업계[똑똑!스마슈머]
- 이 車로 미국 20개주를 돌라고?…이색 구인광고 화제
- '생활비 1000만원 명품에 쓰는 아내…이혼하고 싶습니다'
- '女동료 몰카' 공무원 하소연에 '공분'…뭐라고 했길래?
- 빌 게이츠 '삼성 갤Z폴드4 쓴다…이재용 회장이 선물'
- 아이오닉6, 유럽서 ‘가장 안전한 대형 패밀리카’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