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MBN 날씨]수도권·강원 한파특보…서울 종일 영하권
<1>눈구름이 물러가자 다시 강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일부 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현재 파주의 기온 영하 8.5도로 어제보다 8도가량 낮은 기온 보이고 있고요. 서울도 매서운 찬바람에 체감 온도은 영하 11선까지 뚝 떨어졌습니다. 출근길 옷차림 든든하게 입고 나오셔야겠습니다.
<2>또, 중부지방을 중심으로는 주말 사이 내린 눈이 얼어붙어 곳곳에는 빙판을 이룬 곳이 많습니다.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미끄럼 사고에 유의하셔야겠고요. 강원 산지와 동해안에는 오늘 오전까지 1cm 안팎의 눈이 더 이어지겠습니다.
<위성>종일 흐렸던 주말과 달리 오늘은 차츰 구름이 걷히고 맑은 하늘 드러나겠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춘천 영하 3.3도, 대전은 영하 4.4도 등 어제보다 4도에서 9도가량 낮게 출발하고 있고요.
<최고>낮 기온은 서울 영하 1도, 대전과 광주 2도, 대구는 4도선에 그치겠고 찬바람 때문에 체감 온도는 이보다 3도가량 더 낮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7도까지 떨어지면서 더 춥겠고요. 목요일에는 중서부 지역에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생활정보>다시 날이 추워지면서 바깥 활동하기 꺼려지실 텐데요. 겨울철에는 해가 짧아서 햇볕에 노출되기도 어려운데 이렇게 야외활동까지 줄어들면 비타민D의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이나 우울증에도 걸릴 수 있다고 하니까요. 따라서 겨울철에는 비타민D가 풍부한 우유나 버섯, 지방이 많은 생선을 충분히 섭취하시고요. 비타민 D 영양제를 통해 보충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도 꾸준히 햇볕을 쬐는 게 가장 좋은데요. 일주일에 3번, 하루에 20분에서 30분 정도 볕을 보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한파특보 #빙판길주의 #굿모닝MBN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입 연 김성태 ″이재명 모른다″…불법대북송금은 일부 인정
- [뉴스 돋보기] 나경원·안철수 연대?…오세훈 만난 김기현
- 연간 5만달러 외화송금 문턱 사라져…'사전신고' 불필요
- 네팔서 72명 탄 항공기 추락…한국인 2명 탑승, 외교부 직원 급파
- ‘에덴’ 출연자 양호석, 전 연인 집 침입해 경찰관 폭행…1심 집행유예
- 김 여사 '샤일라' 눈길…尹 내외, UAE 그랜드 모스크 방문
- 피겨 선수 '차오름' 폭행한 양호석, 이번엔 전 여친 집 침입·경찰관 폭행
- 한밤중 구리포천고속도로서 47중 연쇄추돌 사고…1명사망·3명 중상
- 박은혜, 상습 택배 도둑 CCTV 공개...″신고하자니 걱정″
- 한국인의 못 말리는 명품 사랑…명품 소비 세계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