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생활경제] 자동차세 연납하면 7% 할인
▶ 16일(월) : 자동차세 연납하면 7% 할인 자동차세, 일 년에 몇 번 내시나요? 두 번 내고 있다면 세금할인 기회를 놓치고 계신 겁니다.
이번 달에 1년치 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내면 7%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 년에 50만 원씩 2번, 총 100만 원 세금을 냈던 분이 연납 신청을 하면 93만 원만 내면 되는 거죠.
자동차세 연납 신청은 오늘부터 31일까지 살고 계신 시군구청에 전화하거나 위택스 홈페이지(www.wetax.go.kr)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 19일(목) : 대통령의 '경제 연설'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해외 순방은 '경제'에 방점이 찍혀있습니다.
윤 대통령이 목요일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 연사로 나서는데요.
공급망 강화와 청정에너지 전환 등을 강조할 예정인데, 올해 정부의 경제 기조를 알 수 있는 발언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 이번 주 TIP : '상품권 사기' 주의보 설날 선물로 상품권 많이 하시죠? 그런데 가격이 너무 싸면 사기일 수 있으니 의심하셔야 합니다.
소비자원은 현금으로 사면 상품권 값을 대폭 깎아준다고 광고하는 곳은 가급적 이용하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가족이나 지인을 사칭해 상품권을 대신 사달라는 메시지를 보내 사기 치는 수법도 판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 생활경제였습니다.
#굿모닝MBN #이번주생활경제 #이혁근앵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쌍방울 금고지기 돌연 귀국 거부…'김성태 의형제' 배상윤은 곧 입국
- [뉴스 돋보기] 나경원·안철수 연대?…오세훈 만난 김기현
- 연간 5만달러 외화송금 문턱 사라져…'사전신고' 불필요
- 네팔서 72명 탄 항공기 추락…한국인 2명 탑승, 외교부 직원 급파
- ‘에덴’ 출연자 양호석, 전 연인 집 침입해 경찰관 폭행…1심 집행유예
- 한밤중 구리포천고속도로서 47중 연쇄추돌 사고…1명사망·3명 중상
- 피겨 선수 '차오름' 폭행한 양호석, 이번엔 전 여친 집 침입·경찰관 폭행
- 박은혜, 상습 택배 도둑 CCTV 공개...″신고하자니 걱정″
- 전기차 64km로 충돌 시험해보니…안정성·화재위험 얼마나
- 한국인의 못 말리는 명품 사랑…명품 소비 세계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