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부산 괴정7구역 정비사업 수주···1819가구 대단지 탈바꿈
류인하 기자 2023. 1. 16. 07:00
SK에코플랜트가 부산 괴정7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을 수주했다.
1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현대건설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새해 도시정비사업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했다. SK에코플랜트 지분율은 60%다.
이번 정비사업으로 부산 사하구 괴정동 545-1번지 일대는 지하 3층~지상 29층 14개동 1819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재탄생한다. 총 도급액은 6084억원이다.
부산지하철 1호선 사하역과 괴정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김해공항 및 김해·창원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킴스클럽, 뉴코아아울렛 등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해 도시정비사업으로 창사 이래 최대 규모인 1조5000억원대 수주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류인하 기자 acha@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