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호텔에 왜 아이들이 북적이나 했더니… ‘키캉스’ 붐

이태동 기자 2023. 1. 16. 03: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 호텔업계 패키지 경쟁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호텔 업계가 잇따라 ‘키캉스’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키캉스는 키즈와 호텔, 바캉스를 합친 말이다. 어린 자녀와 호텔에서 지내는 휴가를 뜻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키즈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을 위해 객실 안에 어린이 텐트를 설치해주고(위),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은 특정 패키지를 구입한 고객에게 ‘하리보 골드 베렌 100주년 생일 기념전’ 전시 티켓을 제공한다(아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서울드래곤시티는 포켓몬코리아와 협업해 유명 만화 캐릭터인 포켓몬스터 객실 패키지를 출시했다. 포켓몬스터가 그려진 베개 커버, 무드등, 가습기, 베드러너(bed runner)가 비치된 객실에서 지낼 수 있다. 인형·담요·컵·스티커 같은 한정판 포켓몬스터 어메니티도 받을 수 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어린이들뿐 아니라 어린 시절부터 포켓몬스터를 봐왔던 부모 세대도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게 상품을 기획했다”고 했다.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더핑크퐁컴퍼니와 제휴해 운영 중인 핑크퐁 아기상어 ‘키즈 포레스트(kids for-rest)’를 겨울 키캉스 콘셉트에 맞춰 강화했다. ‘아기상어 캐릭터 객실’, ‘캐릭터 어메니티’ 등 기존 패키지에 컬러링북과 색연필, 반다나(머리 장식용 천) 키트와 ‘핑크퐁 기프트북’을 증정한다.

가족이 함께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을 내세우기도 한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오는 2월 28일까지 ‘키즈 포 올 시즌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이 패키지를 이용하면 6만원 상당의 미술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주말)할 수 있고, 객실 안에서 어린이 텐트를 이용할 수도 있다. 가족 조식 뷔페, 아기 침대 같은 어린이 용품도 포함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 내 아이스링크를 이용할 수 있는 ‘윈터 온 아이스’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1박 숙박권, 아이스링크 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권(2인)이 포함됐다. 패키지 투숙은 2월 26일까지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인천 호텔은 메타버스 VR 기기를 대여해주는 ‘윈터 원더스’ 패키지를 2월 28일까지 판매한다. VR기기엔 연령대별 문화 콘텐츠와 게임 100여편, 애니메이션이 내장돼 있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도 객실 안에 인디언 텐트와 매트를 설치해주고, 퍼즐 세트와 플레이 키트를 제공하는 ‘패밀리 바이 JW’를 출시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