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6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20일까지 온라인 민주시민교육 플랫폼 '위빙' 오픈 이벤트를 한다.
위빙 누리집에서 추천하고 싶은 도서, 영상 등의 교육자료를 캡쳐해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 팩(문화예술 기획사)은 2025년까지 이은솔, 앨리스 유안 장, 티아레 리보우&친친 이가 참여한 온라인 전시 '힌터랜드 두번째 이야기'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는 20일까지 온라인 민주시민교육 플랫폼 ‘위빙’ 오픈 이벤트를 한다. 위빙 누리집에서 추천하고 싶은 도서, 영상 등의 교육자료를 캡쳐해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27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누리집(https://webeing.kdemo.or.kr/) 참조.
◇ 성균관대는 지난 12일 새 박물관장으로 김대식 학예실장을 발탁 선임했다. 국내 대학에서는 처음으로 교수가 아닌 학예직 출신 박물관장이 되는 그는 성균관대 사학과에서 고려사 전공으로 석·박사 학위를 받았고 1998년부터 성균관대 박물관에서 학예사로 일하며 30여 차례 전시를 기획했다.
◇ 송은문화재단은 15일 ‘제22회 송은미술대상’ 대상 수상자로 전혜주 작가를 뽑아 상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 대상 수상자의 작품 2점은 까르디에코리아가 구입해 재단과 서울시립미술관에 기증한다. 전 작가와 본선에 오른 작가 19명의 작품은 2월18일까지 서울 청담동 아트스페이스 송은에서 무료로 볼 수 있다. 올해 제23회 송은미술대상 예선 참가자는 2월6∼10일 모집한다.
◇ 이길이구 갤러리는 새달 11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전시장에서 코로나 팬데믹시대 ‘가족’과 ‘집’의 의미를 주제로 한 강준영 작가의 ‘O와 X 그리고 우리’ 전시회를 연장했다.
◇ 팩(문화예술 기획사)은 2025년까지 이은솔, 앨리스 유안 장, 티아레 리보우&친친 이가 참여한 온라인 전시 ‘힌터랜드 두번째 이야기’를 한다. 2022년부터 개최 중인 온라인 전시 ‘힌터랜드’ 속 미래 공동체 이야기를 확장해 23세기의 생태적 환경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hinterland.info).
◇ 문화연대는 오는 30일 오후 7시 서울 동교동 청년문화공간JU 3층 바실리오홀에서 2023년 정기총회를 한다. 현장 접수는 오후 6시30분부터 받는다. (02)773-7707.
◇ 은행나무마트(대표 노수봉)는 15일 서울 금천구 저소득 주민을 위해 시흥5동과 2동 주민센터에 백미 10kg 1300포대를 전했다. 마트는 2009년부터 해마다 1천포대 이상의 쌀을 기부하고 있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영상] 네팔 ‘한국인 2명 포함’ 항공기 추락…“최소 67명 사망”
- UAE, 한국에 37조 투자 결정…전투기 호위 등 ‘국빈 예우’
- 일본 경찰 ‘머리 꼭대기’ 위에…이 독립운동가의 진술 전략
- ‘더 글로리’ 3월 커밍순…“복수 시작도 안 했는데? 쪼개기 화나”
- “羅 홀로 집에!” 나경원 비꼰 ‘윤핵관’…진흙탕 전대 비판 고조
- [단독] 외교부, MBC에 소송…‘날리면 vs 바이든’ 법정으로
- FIFA, ‘월드컵 우승’ 아르헨티나 징계 착수…위반 규정 뭐길래
- [단독] 징집거부 러시아인 ‘난민 불인정’…“동원령이 불분명한 위협?”
- [최우리의 비도 오고 그래서] 미래를 알고 싶다면
- 미시령 52㎝ 폭설…강원도 7중 추돌 등 피해 속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