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한-UAE 정상회담 종료…관계강화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마쳤다.
회담은 이날 오전 11시30분(한국시간 오후 4시30분) UAE 대통령궁 '카사르 알 와탄'에서 열렸다.
UAE 측은 정상회담에 앞서 약 20분간 공식 환영식을 개최해 윤 대통령을 예우했다.
한국 정상이 최고 예우를 받는 국빈 방문으로 UAE를 찾은 것은 1980년 양국 수교 이후 최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를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UAE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마쳤다.
회담은 이날 오전 11시30분(한국시간 오후 4시30분) UAE 대통령궁 ‘카사르 알 와탄’에서 열렸다. 양국 정상은 회담에서 최고 수준 협력 관계인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 격상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UAE 측은 정상회담에 앞서 약 20분간 공식 환영식을 개최해 윤 대통령을 예우했다. 한국 정상이 최고 예우를 받는 국빈 방문으로 UAE를 찾은 것은 1980년 양국 수교 이후 최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생들 아침식사 못 주겠다" 하숙집 주인의 결단…무슨 일?
- 26억에 팔리던 아파트가 6억 '뚝'…호재에도 집값 떨어진 곳
- 16억 아파트 6억 빌려 샀다가 2년 만에…영끌족 '비명'
- 실버타운, 전세보다 저렴하다는데…보증금·생활비 얼마면 될까
- "전세 보증금 묶이느니…" 참다못한 세입자들 '초강수'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 "'귀화 때 거짓말' 빅토르 안이 코치라니" 지도자연맹도 반대
- '열애' 송중기, 은하와 무슨 사이? "연습 끝나면 역까지 데려다 줘" ('아형')
- 女 피겨스타 도핑 논란…"걸렸지만 잘못 없다" 황당 결론
- 오류투성이에도 자서전 '초대박'…해리왕자 "가족 구하겠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