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체계적인 회계 인프라 구축…예산 집행 계획성 전국 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광역시(시장 유정복·사진)는 체계적인 회계관리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확한 재정 정보를 제공해 '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우수상을 차지했다.
3명의 회계 담당 공무원을 배정하고 결산검사위원회 검사위원을 재정 회계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해 결산 관련 지침을 수립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결산서상 예산액과 공시된 최종 예산이 일치하는 등 정보의 신뢰성을 높인 점이 돋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상 - 인천광역시
천광역시(시장 유정복·사진)는 체계적인 회계관리 인프라를 구축하고 정확한 재정 정보를 제공해 ‘제5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 우수상을 차지했다.
3명의 회계 담당 공무원을 배정하고 결산검사위원회 검사위원을 재정 회계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해 결산 관련 지침을 수립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결산서상 예산액과 공시된 최종 예산이 일치하는 등 정보의 신뢰성을 높인 점이 돋보였다.
주민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결산서를 알게 쉽게 작성해 제공한 점도 눈에 띄었다. 예산 집행의 계획성을 높여 하반기 집중률이 0.1% 미만으로 전국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학생들 아침식사 못 주겠다" 하숙집 주인의 결단…무슨 일?
- 26억에 팔리던 아파트가 6억 '뚝'…호재에도 집값 떨어진 곳
- 16억 아파트 6억 빌려 샀다가 2년 만에…영끌족 '비명'
- 실버타운, 전세보다 저렴하다는데…보증금·생활비 얼마면 될까
- "전세 보증금 묶이느니…" 참다못한 세입자들 '초강수' [심은지의 경매 인사이트]
- "'귀화 때 거짓말' 빅토르 안이 코치라니" 지도자연맹도 반대
- '열애' 송중기, 은하와 무슨 사이? "연습 끝나면 역까지 데려다 줘" ('아형')
- 女 피겨스타 도핑 논란…"걸렸지만 잘못 없다" 황당 결론
- 오류투성이에도 자서전 '초대박'…해리왕자 "가족 구하겠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