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UAE 현충원 참배…“세계평화 헌신 영웅들에 경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 이틀째인 15일(현지시간) UAE 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UAE 현충원인 '와하트 알 카리마'를 방문해 참배했다.
이날 윤 대통령의 현충원 참배에 UAE 측에서는 칼리파 청장과 수하일 알 마즈루이 에너지인프라부 장관, 누라 알 카이비 문화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아부다비)=정윤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아랍에미리트(UAE) 국빈 방문 이틀째인 15일(현지시간) UAE 현충원을 찾아 참배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UAE 현충원인 ‘와하트 알 카리마’를 방문해 참배했다. ‘와하트 알 카리마’는 아랍어로 ‘존엄의 오아시스’라는 의미다.
윤 대통령 부부는 현충비 계단 위로 올라 UAE 의장대의 사열을 받은 뒤 고개를 숙여 묵념하고 헌화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짙은 남색 넥타이와 정장, 흰색 장갑을 착용했고, 김 여사는 흰색 셔츠와 검은색 정장을 입었다.
윤 대통령 부부는 현충비 앞에서 칼리파 빈 타흐눈 보훈청장의 설명을 듣고 기억의 광장과 명예의 전당 등 추모 공간을 둘러봤다. 이날 윤 대통령의 현충원 참배에 UAE 측에서는 칼리파 청장과 수하일 알 마즈루이 에너지인프라부 장관, 누라 알 카이비 문화청소년부 장관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방명록에 ‘국가를 위해, 그리고 세계 평화를 위해 헌신하신 영웅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알바에미리트 연방이 바로 여기에서 시작합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윤석열’이라고 적었다. 칼리파 청장은 희생자들을 기념하는 추모 기념주화도 전달했다.
대통령실은 “UAE 연방최고회의 구성원(각 에미리트 통치자)들은 매년 11월 30일 순교자의 날(현충일)마다 이곳에 모여 순직자들을 추모하는 의식을 진행한다”며 “해외 정상급 또는 장관급 인사들이 UAE 방문 시 방문해 헌화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설 한복이요? 전 안 입어도 멍멍이는 입혀야죠” [언박싱]
- 당근에 뜬 尹부부 설 선물…“미개봉 팝니다” “최저가 15만원”
- “미친X, 성폭행 즐긴다던데”…‘강간 피소’ 트럼프의 망언 [나우,어스]
- 요즘 비트코인 누가해?…“반토막 내가 손절하니 귀신같이 오르네”
- “20억 로또 당첨자 어디에?”…이틀 지나면 국고 귀속
- 해운대 오션뷰 로망의 최후…별장 세폭탄 떨어진 엘시티 무슨일이[부동산360]
- “월급 3000만원 준데도 싫어?” 의사 부족 사태, 더 높아진 몸값
- “20대 윤여정 vs 30대 최민식 누가 낫나요” 확 바뀐 얼굴 비교해보니
- 다리 매달린 위기의 20대女…승합차 끌고 간 부부가 살렸다
- “택배기사, 돈 내고 승강기 타라”던 아파트…‘갑질’ 오명쓸까 입주민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