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계란값 폭등 대비 스페인산 계란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계란값 폭등을 대비해 스페인산 계란을 시범적으로 공급하기로 한 15일 오전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 계란이 판매되고 있다.
스페인산 계란(오른쪽)은 농장 고유번호 없이 5자리(산란일자+사육환경)로 표기된다.
포장재에도 원산지가 표시되므로 소비자도 수입 계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수입되는 계란은 수출국의 위생 검사를 거치고 국내에서도 위생검사를 실시해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만 통관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계란값 폭등을 대비해 스페인산 계란을 시범적으로 공급하기로 한 15일 오전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 계란이 판매되고 있다.
스페인산 계란(오른쪽)은 농장 고유번호 없이 5자리(산란일자+사육환경)로 표기된다. 포장재에도 원산지가 표시되므로 소비자도 수입 계란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수입되는 계란은 수출국의 위생 검사를 거치고 국내에서도 위생검사를 실시해 안전성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만 통관 절차를 거치게 된다. 식용란 선별 포장업체를 통해 물 세척과 소독, 난각 표시 등을 거친 후 시중에 유통된다.
최혁 기자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봉 4500만원도 싫다"…정규직 마다하는 배달 라이더들 [곽용희의 인사노무노트]
- 한끼에 2600만원·주유 1700만원…대통령 카드 내역 '발칵'
- 16억 아파트 6억 빌려 샀다가 2년 만에…영끌족 '비명'
- "며칠만 기다릴걸"…마통 비싸 주담대 갈아탔다가 '속앓이'
- 김어준, 유튜브 나흘 만에 슈퍼챗으로만 2억 벌었다
- "'귀화 때 거짓말' 빅토르 안이 코치라니" 지도자연맹도 반대
- '열애' 송중기, 은하와 무슨 사이? "연습 끝나면 역까지 데려다 줘" ('아형')
- 女 피겨스타 도핑 논란…"걸렸지만 잘못 없다" 황당 결론
- 오류투성이에도 자서전 '초대박'…해리왕자 "가족 구하겠다"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