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테크, AI성우 `코난보이스`에 영어성우 22가지 추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사 AI(인공지능) 성우 서비스 '코난보이스'에 영어 성우 22가지를 추가하는 새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전희종 코난테크놀로지 구독사업팀 차장은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로 누구든 쉽고 편하게 고품질의 AI 목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영어 성우 추가를 통해 외국인 안내음성 지원 및 AICC(AI컨택센터)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난테크놀로지는 자사 AI(인공지능) 성우 서비스 '코난보이스'에 영어 성우 22가지를 추가하는 새해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코난보이스'는 대본이나 문장을 입력하면 자연스러운 AI 보이스로 간편하게 변환해주는 AI 성우 서비스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자연스러운 영어 발음을 탑재, 기존 124가지 AI성우와 함께 총 146가지 보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1년여 동안 영어 성우 합성음 추가에 매진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코난테크놀로지에 따르면 '코난보이스'는 지난해 출시 이후 구독서비스 이용자가 20배 증가했고 무료 회원 수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전문 성우 수준(MOS 4.75)의 고음질과 경쟁사 대비 33배 빠른 속도가 특징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서비스 신규 오픈 △미니 요금제 신설 △다운로드 글자 수 확대 △기능 고도화 등 업데이트를 진행해왔다. 앞으로 △성우 감정 구현 △에코 이펙트와 같은 음성 필터 기능 추가도 예정돼있다.
전희종 코난테크놀로지 구독사업팀 차장은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로 누구든 쉽고 편하게 고품질의 AI 목소리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영어 성우 추가를 통해 외국인 안내음성 지원 및 AICC(AI컨택센터)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여옥, 나경원에 폭탄발언 “한 번 깡그리 말아먹은 ‘180석 전과’ 있음에도…”
- `거제 전망대 추락 사망자들` 사고 전날 현장 찾았다…경찰 수사 확대
- 백골 상태 어머니 시신 2년 넘게 방치한 딸 "연금 받으려 사망신고 안했다"
- 태백 군부대 이등병 숨진 채 발견…혹한기 훈련 연병장 텐트서 잠자다 참변
- "이걸 남학생도 입으라고?"…신개념 교복 선보인 日 고교
- [기획] `눈덩이` 재정적자 속 또 판치는 `방탄·쪽지`
- GS 자이, 22년만에 새단장… 허윤홍 "고객 삶·감성 담아"
- “해외 매각 사실상 차단”… 고려아연, 경영권 ‘표심잡기’ 힘 실리나
- 네이버의 `온 서비스 AI` 선언 후 첫 체감… 18일 네이버앱 개편, 개인화 추천 공간 확장
- 문열자마자 닫힌 연립 다세대 대환대출… 실수요자만 발동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