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사업’ 공모… 태백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는 지난 1월, 질병관리청 주관한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 공모사업에 태백시가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은 같은 시·군내에서도 읍·면·동 간 건강 불평등이 존재하며, 이를 해소해 건강격차를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핵심과제를 선정·추진하며 매년 국비 2억 원씩, 3년간 국비 총 6억 원이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지역 내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은 같은 시·군내에서도 읍·면·동 간 건강 불평등이 존재하며, 이를 해소해 건강격차를 줄이고자 하는 목적으로, 핵심과제를 선정·추진하며 매년 국비 2억 원씩, 3년간 국비 총 6억 원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태백시 장성동 일원에 대해 암을 제외한 주요 사망원인인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을 집중관리 하며, ‘혈관튼튼 건강탄탄 마을 만들기 사업’도 병행하게 된다.
우선 올해는 유사지역 간 건강수준 비교와 지역기반시설 현황을 파악하고, 주민 심층조사 등을 실시해 요구도 등을 분석하는 한편 8월 중 개소 예정인 태백시 장성동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도는 이번 선정사업과 별개로 흡연 및 칫솔질 격차 해소를 위한 정책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강원도 내 거주지역, 연령, 환경에 관계없이 수준 높은 건강수준을 유지, 도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스포츠동아(춘천)|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희, 군살 없는 비키니…세상 가장 핫한 새신부 [DA★]
- 뉴진스상이네…신민아, ♥김우빈이 반한 ‘여신 미모’ [화보]
- 김종민 현금 자산만 500억? “5개 있다” 실토 (이만갑) [TV체크]
- 국민 여배우 양미, 13세 연하남과 성추문
- 이근, 뺑소니 혐의에 “상대방이 신호 위반…재판에서 봬요”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