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콜센터 AI 상담 서비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성남시 민원 콜센터의 인공지능(AI) 상담 영역에 가족관계 등록 분야를 추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선 2021년 여권 분야(4월), 차량등록 분야(10월)에 이어 콜센터 AI 상담 서비스 확대 조처다.
이중 AI 상담원이 응대한 민원은 1만3405건이며, 분야별로 여권은 8003건, 차량등록 5402건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시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궁금한 점을 말하면 AI 상담원이 답해주며, 필요한 경우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준다.
AI 상담원과 통화한 상담 내용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문자로도 발송해준다.
시 콜센터 AI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난해 시 콜센터의 민원 응대 건수는 22만4334건(하루 평균 941건)이다.
이중 AI 상담원이 응대한 민원은 1만3405건이며, 분야별로 여권은 8003건, 차량등록 5402건이다.
시 관계자는 “민원인의 통화 대기 시간을 줄이고, 콜 상담 응대 율을 높이기 위해 AI 상담 분야를 확대했다”면서 “정확하고 편리한 AI 민원 상담 서비스를 펴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성남) 유원상 기자 yos7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희, 군살 없는 비키니…세상 가장 핫한 새신부 [DA★]
- 뉴진스상이네…신민아, ♥김우빈이 반한 ‘여신 미모’ [화보]
- 김종민 현금 자산만 500억? “5개 있다” 실토 (이만갑) [TV체크]
- 국민 여배우 양미, 13세 연하남과 성추문
- 이근, 뺑소니 혐의에 “상대방이 신호 위반…재판에서 봬요”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