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HERE WE GO…'우크라이나 손흥민' 1340억에 '첼시 이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첼시가 미하일로 무드릭(22, 샤흐타르 도네츠크) 영입에 성공했다.
첼시와 샤흐타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첼시가 샤흐타르와 무드릭 영입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첼시는 겨울에 1억 유로를 지불하면서 무드릭 영입 경쟁 막판 뒤집기에 성공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직 첼시의 겨울 영입은 끝나지 않을 기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첼시가 미하일로 무드릭(22, 샤흐타르 도네츠크) 영입에 성공했다. 겨울에 무려 이적료 1억 유로를 투자했다. 빠른 스피드에 2선에서 날카로운 움직임으로 후반기 첼시 공격에 불을 붙이려고 한다.
유럽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15일(한국시간) "무드릭이 샤흐타르를 떠나 첼시로 이적한다. 샤흐타르 도네츠크가 원한 1억 유로(약 1340억 원)를 지불했다. 메디컬 테스트 이후에 2030년까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알렸다"고 알렸다.
무드릭은 2001년생 젊은 측면 공격 자원이다. 왼쪽 윙어로 출전하지만, 오른쪽과 중앙 미드필더까지 2선 다양한 포지션에서 뛸 수 있다. 빠른 스피드에 양발 슈팅까지 겸비해 프리미어리그 톱 클래스 공격수 손흥민과 비슷하다.
'파브리지오 로마노'가 이적 임박을 알리는 'HERE WE GO'를 알린 뒤에 양 팀 공식 성명이 있었다. 첼시와 샤흐타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첼시가 샤흐타르와 무드릭 영입에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파브리지오 로마노'에 따르면, 프리미어리그 1위 팀 아스널도 무드릭을 노리고 있었다. 하지만 이적료 경쟁에서 밀린 모양이다. 첼시는 겨울에 1억 유로를 지불하면서 무드릭 영입 경쟁 막판 뒤집기에 성공했다.
첼시는 2022-23시즌에 토드 보엘리 신임 구단주 체제를 시작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했던 토마스 투헬 감독을 경질하고, 그레이엄 포터 감독을 선임했지만 후반기에 고전하고 있다.
노팅엄 포레스트(1-1 무승부), 맨체스터 시티(0-1 패), 풀럼(1-2 패)에 3경기 동안 이기지 못하면서 프리미어리그 중위권으로 추락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4위와 승점 차이도 10점 차이다. 주전급 선수 연속 부상에 갑작스러운 사령탑 교체로 포터 감독에게 시간을 줘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녹록지 않다.
일단 답답한 공격력을 해결하기 위해서 겨울에 큰 돈을 썼다. 장기 계약까지 체결하며 무드릭에게 신뢰를 줬다. 보도에 따르면, 아직 첼시의 겨울 영입은 끝나지 않을 기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