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LCK 팀 페이지’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가 LCK를 즐기는 팬들을 위해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게임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특별한 소통을 진행할 수 있는 'LCK 팀 페이지'를 e스포츠 페이지 내에 신설했다.
해당 페이지는 아프리카TV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은 LCK 게임단을 대상으로 오픈된 특별 페이지로 게임단 및 선수들의 편리한 라이브 스트리밍 및 팬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A 작성란 및 팀별 응원 채팅방도 마련
한정 콜라보레이션 굿즈와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 공개 예정
아프리카TV가 LCK를 즐기는 팬들을 위해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게임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특별한 소통을 진행할 수 있는 ‘LCK 팀 페이지’를 e스포츠 페이지 내에 신설했다.
해당 페이지는 아프리카TV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은 LCK 게임단을 대상으로 오픈된 특별 페이지로 게임단 및 선수들의 편리한 라이브 스트리밍 및 팬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프리카TV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은 게임단 선수들의 개인 방송을 보다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팀 페이지에서는 선수들의 라이브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검색할 필요 없이 원터치로 선수들의 콘텐츠를 이동하며 즐길 수 있다. LCK 선수들에게 후원하며 목표 달성에 따라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선수들과 소통을 위한 구독자 Q&A도 마련된다. 응원하는 선수의 방송국을 구독하는 유저에게 하루 1회 선수에게 질문이 가능한 Q&A 작성란이 활성화된다. 작성한 질문들은 게임단에 전달, 채택된 질문에 대해 선수의 답변을 얻을 수 있어 특별한 소통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응원하는 게임단의 팀 페이지에서 LCK 공식 중계를 시청할 시, 같은 팀을 응원하는 팬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별도의 응원 채팅방이 생성된다. 일주일 단위로 게임단과 선수의 개인 방송 스케줄 및 경기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SNS나 공식 홈페이지로의 이동 배너는 물론, 각 게임단의 공식 마켓에서 판매되는 주요 상품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팀 페이지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단과 아프리카TV와의 특별 한정 콜라보레이션 상품뿐 아니라, 팀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는 각종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채정원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LCK에 참가하는 팀들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서는 팀 팬들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들의 종합적인 정보와 커뮤니티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팀과 팬들을 위해 더 많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LCK 팀 페이지의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랑 잘래"…이 말에 3살 아들 뺨 피멍 들도록 때린 아빠
- 목숨을 건 김만철 씨 일가족 11명 집단 탈북[그해 오늘]
- 자백했는데 왜 무죄일까…제주 변호사 피살사건, 다시 미궁[사사건건]
- [누구집]현빈·손예진이 선택한 부동산은?
- 현대家 며느리 리디아 고가 선택한 19만원짜리 이것
- "자궁에 귀신 붙었네?"..女고객들 성추행한 무속인
- 1주택인데 양도세 폭탄?…法 "함께 거주하면 세대분리 인정 안돼"
- 이강인, 선발 출전 84분 활약...마요르카, 오사수나에 0-1 덜미
- 황희찬, 리그 5연속 선발...울버햄프턴, 웨스트햄 꺾고 강등권 탈출
- 르세라핌 사쿠라, 코로나 확진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