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참시’ 손연재, 미모 유지 비법→갈라쇼로 체조 요정 품격 입증[MK★TV뷰]

김나영 MK스포츠 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3. 1. 15.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조요정 손연재의 역대급 갈라쇼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230회에서는 국제 리듬체조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체조요정 손연재와 매니저의 바쁜 일상부터 새해를 맞아 양양으로 떠난 이영자와 두 매니저의 멋 가득한 하루가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국제 리듬체조 대회를 개최 준비에 한창인 '손 대표' 손연재와 김수연 매니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체조요정 손연재의 역대급 갈라쇼 무대를 선보였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 230회에서는 국제 리듬체조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체조요정 손연재와 매니저의 바쁜 일상부터 새해를 맞아 양양으로 떠난 이영자와 두 매니저의 멋 가득한 하루가 펼쳐졌다.

아이돌 팬덤 사이에서 ‘뉴진스상’으로 꼽히고 있는 손연재는 ‘하입보이’ 리듬체조 버전을 선보여 시작부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지난해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거머쥔 권율 역시 흥 넘치는 안무로 종합 예술인다운 웃음을 선사했다.

체조요정 손연재의 역대급 갈라쇼 무대를 선보였다. 사진=전참시 캡쳐
이날 방송에서는 국제 리듬체조 대회를 개최 준비에 한창인 ‘손 대표’ 손연재와 김수연 매니저의 모습이 그려졌다. 행사장 근처 숙소에서 눈을 뜬 손연재는 변함없는 모닝 루틴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우아한 발레 스트레칭으로 여전한 체조요정 클래스를 보여준 손연재는 과일과 요거트를 곁들인 간단한 아침 식사로 놀라움을 안겼다.

경기장에 도착한 손연재는 대회 주최자로 행사 전반적인 모든 과정을 체크하며 바쁜 시간을 보냈다. 본격적인 대회가 시작되자 손연재 역시 한껏 긴장한 모습으로 선수들의 경기를 지켜봤다.

그녀는 무사히 경기를 마친 제자들을 향해 뿌듯한 표정을 지으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다. 특히 이날 경기장에는 축구선수 박주호의 딸 박나은 양과 아내 안나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초등부 부문에 출전한 박나은 양은 그동안 갈고 닦은 체조 실력을 뽐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손연재의 어머니는 국제 리듬체조 대회를 성공리에 마친 손연재를 응원하기 위해 경기장을 찾았다. 양손 가득 간식들을 챙겨온 어머니는 손연재의 매니저로 함께 했던 지난 순간들을 회상했다.

한 번도 마음 편히 손연재의 경기를 보지 못했다던 어머니는 딸이 기댈 수 있는 엄마 역할을 더 하지 못한 것에 대한 미안함을 드러냈다.

손연재 역시 자신의 체조 인생을 위해 희생한 어머니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물들였다.

그런가 하면 ‘챌린지컵’은 손연재의 갈라쇼로 대미를 장식했다. 블랙스완으로 변신한 손연재는 우아한 표정에 기품 가득한 손짓으로 체조 여왕의 품격을 과시했다.

선수 시절을 추억케 하는 손연재 전매특허 포에테 피봇까지 완벽하게 성공하며 스튜디오를 감동으로 물들였다.

한편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230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시청률 2.1%로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가구 시청률 또한 수도권 기준 5.2%, 전국 기준 5.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방영된 모든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