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와 함께 아티스트 ‘태양’의 컴백을 즐겨보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글로벌 아티스트 태양의 컴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태양의 신곡 'VIBE' 발매에 맞춰, 제페토는 글로벌 팬들이 직접 참여하여 컴백을 기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견고한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 중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가 글로벌 아티스트 태양의 컴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태양의 신곡 ‘VIBE’ 발매에 맞춰, 제페토는 글로벌 팬들이 직접 참여하여 컴백을 기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아티스트 태양의 컴백 컨셉에 맞춰 제작된 한정판 아이템을 판매할 예정이다. 팬들은 해당 아이템을 통해 제페토에서도 태양을 향한 팬십을 개성 있게 표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양의 제페토 아바타와 함께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틱톡 챌린지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제페토 부스를 활용해 태양의 신곡 ‘VIBE’ 안무를 따라하는 영상을 만들어 간편히 공유할 수 있다.
강희석 네이버제트 사업총괄 리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드는 등의 방식으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활동을 더욱 다채롭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아티스트와 시너지를 모색해 제페토 이용자들의 개성 있는 팬덤 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 강화하는 제페토
제페토는 누적 4억 명 이상의 글로벌 가입자를 확보한 아시아 최대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협업을 이어왔다.
대표적으로 ▲블랙핑크 가상 팬사인회 개최 ▲엔믹스 공식 데뷔 전 제페토 월드 제작 및 콘텐츠 공개 ▲ITZY 컴백 부스 이벤트 진행 ▲BTS 부산 콘서트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등 이용자들에게 현실과 가상을 아우르는 인터랙티브한 콘텐츠 경험을 지속 선사하며, K-POP 아티스트와 시너지를 강화하고 있다.
제페토는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 및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페토 빌드잇 ▲ 제페토스튜디오 등 다양한 지원책을 제공해, 견고한 크리에이터 생태계 구축하는 중이다. 실제로, 지난 12월 기준 이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전체 콘텐츠 수는 약 340만 건 이상이며, 이용자들의 상호작용을 의미하는 피드 전체 반응 수는 400억 건을 돌파한 바 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집]현빈·손예진이 선택한 부동산은?
- 목숨을 건 김만철 씨 일가족 11명 집단 탈북[그해 오늘]
- 현대家 며느리 리디아 고가 선택한 19만원짜리 이것
- 자백했는데 왜 무죄일까…제주 변호사 피살사건, 다시 미궁[사사건건]
- 1주택인데 양도세 폭탄?…法 "함께 거주하면 세대분리 인정 안돼"
- 한반도 '핵 공포' 고조…3월 美 전략자산 집결 가능성[김관용의 軍界一學]
- 미세플라스틱 범벅 종이컵·담배…규제논의는 시늉만[플라스틱 넷제로]
- "엄마랑 잘래"…이 말에 3살 아들 뺨 피멍 들도록 때린 아빠
- 황희찬, 리그 5연속 선발...울버햄프턴, 웨스트햄 꺾고 강등권 탈출
- 르세라핌 사쿠라, 코로나 확진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