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승진 소속장 대상 리더십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은행은 하반기 승진한 소속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9~13일 일주일간 우리은행 안성연수원 등에서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임 소속장 연수는 소속장으로 승진한 직원에게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 등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매 반기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꼽은 소속장의 최우선 필요 역량인 솔선수범, 열린 사고, 의사소통, 부점 운영, 의사결정 역량을 주요 주제로 의견 공유, 토론, 코칭 스킬 롤플레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하반기 승진한 소속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9~13일 일주일간 우리은행 안성연수원 등에서 리더십 연수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임 소속장 연수는 소속장으로 승진한 직원에게 필요한 리더십과 소통능력 등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매 반기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직원들이 꼽은 소속장의 최우선 필요 역량인 솔선수범, 열린 사고, 의사소통, 부점 운영, 의사결정 역량을 주요 주제로 의견 공유, 토론, 코칭 스킬 롤플레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인문소양을 위한 2023 트렌드, 경제 전망 등 외부강의와 소속장 품격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비즈니스 매너 과정도 포함됐다.
이원덕 행장은 연수에 참여한 소속장들에게 “소속장은 은행 직원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만큼 소통과 리더십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고객, 신뢰와 같은 은행 핵심가치를 소속장이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해야 직원에게도 자연스럽게 전달되므로 이번 연수에서 자신이 맡은 역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현장에서 솔선수범해달라”고 강조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차기 폴더블폰, 접은 두면 완전히 맞붙는다
-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C2C 실크로드' 구축에 총력…"넥스트 커머스 리더로"
- [알림]전자신문 2023년 5대 기획
- [포시마크 품은 네이버]마니시 샨드라 CEO "유니크한 소셜커머스 경험이 경쟁력"
- 전기화물차, 올해 5만대 풀린다…'충전대란' 대비 시급
- 삼성-애플, eSIM 스마트폰 배틀 예고...2027년까지 35억대로 증가
- BMW, 올해 신차 10종 쏟아낸다…"수입차 1위 재도전"
- 'IRA 뚫고 시장 선점' 美 진출 속도 내는 LG엔솔…토요타·현대 등 추가 협력 주목
- OTT 3사, 문체부 소송 항소…쟁점은 음악저작권 요율·대상
- [취업 걱정없는 명품학교]〈355〉문학정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