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탐구생활]'나빠'·'더 글로리'·'재벌집 막내아들'
[서울=뉴시스]장인영 인턴 정진아 인턴 최윤정 인턴 기자 = 이번 주 Z세대 탐구생활은 커버곡과 K-드라마의 또 다른 역사를 쓴 두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다.
크러쉬 누나 노브가 부르는 '나빠'
이 곡의 화자는 분명히 '나쁜' 사람이다. 미안하단 말이 입에 붙어서 / 오늘은 이래저래 음 늦었어 / 쓸데없이 핑계만 늘어놓고선… 약속에 늦어놓고 핑계를 늘어놓는가 하면 '내가 나빠'라는 말로 이 모든 잘못을 청산하려고 한다. 하지만 노브가 부르는 '나빠'를 듣고 있으면 시도 때도 없이 약속에 늦는 화자를 어쩐지 용서해줄 수도 있을 것 같다. 이 커버곡을 들은 이 중에 '내가 나빠'라고 말하는 노브에게 '응. 너 나빠'라고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되겠는가. 오히려 '아니야. 얼마 안 기다렸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상대의 입장에서 이 곡의 화자는 분명 '백점짜리 애인'은 아니다. 그렇지만 노브의 '나빠'라면 왠지 '99점 애인' 정도는 될 수 있지 않을까?(노브의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청음 할 수 있다)(장인영 인턴 기자)
▲이런 걸 Z세대라고 하는 거야. 스튜디어스 혜정아
앉은 자리에서 8시간이 뚝딱 사라지게 만드는 드라마가 있다. 바로 최근 화제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더 글로리'다. 본인도 다음 날 출근인데 '더 글로리'를 여러 지인들의 추천으로 오후 10시에 시작하게 됐다. 분명, 새벽 1시에는 잘 계획이었으나 사이다 전개와 흡입력 있는 배우들의 연기에 시간 가는 줄 알고도 '다음 화'를 누르고 있었다. '더 글로리'는 드라마 '도깨비', '미스터 션샤인', '태양의 후예' 등을 집필한 작가 김은숙의 작품이다.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문동은'(송혜교)가 인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특히 1회는 참혹한 학교폭력을 담고 있어 건너 뛴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다. 누리꾼들은 과몰입 방지를 위해 어린 '박연진'역을 맡은 배우 신예은의 예능 활약상들을 모은 클립을 올리기도 했다. 시리즈의 흥행과 함께 아래 장면들이 밈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억지 로맨스말고, 첨예한 기싸움이 좋아서
이 드라마의 일등 공신은 극중 할아버지와 손주인 진양철, 진성준의 치열한 두뇌싸움. 처음 진양철 눈에는 진도준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그러나, 진도준이 대선 주자를 맞히자 호기심이 생기고, 자신의 목숨을 살리자 차가웠던 마음이 열리기 시작한다. 게다가 돈을 주고도 사지 못할 서울대 법대 입학증까지 들고 왔으니, 예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이대로 영특한 손주로 남을 것 같았던 진도준은 순양 그룹 후계자가 아닌 순양 그룹을 돈을 주고 통째로 사겠다는 숨겨둔 야망을 꺼낸다. 미라클 인베스트먼트 최대 주주로 다시 나서 진양철에게 인사를 건네는 장면은 아직도 명장면으로 회자되고 있다.
손자가 미래에서 왔다는 것을 알 턱이 없는 진양철은 모든 위기를 기회로 변화시키는 진도준에게 두려움을 느낀다. 동시에 진양철은 가족, 사람보다 순양만을 생각하는 진도준을 보며 동질감을 느끼게 되고, 순양 그룹을 그에게 줘야겠다는 마음을 먹게된다. 그들의 아련한 케미가 폭발한 순간은 섬망증세로 기억을 잃은 진양철이 그에게 남긴 영상 편지 신(scene). '도준이가 누굽니까'라는 질문에 진양철이 "도주이… 내 손주다. 내를 제일로 많이 닮은 내 손주"라고 답한 장면에 송중기와 함께 울었다는 시청자들이 속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62@newsis.com, 305jina@newsis.com, Centiner091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