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역단체장들 다함께 봉하·평산마을에..."새해 인사 나눴다"
文 전 대통령도 예방…새해 덕담 등 나눠
[앵커]
민주당 소속 시도지사들이 새해를 맞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했습니다.
신년 인사차 갔다고 밝혔는데, 민주당 광역자치단체장들이 두 곳을 연이어 방문한 것은 처음입니다.
보도에 오태인 기자입니다.
[기자]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에 시도지사들이 헌화와 분향을 합니다.
참배하는 사람들은 김관영 전북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민주당 소속 광역자치단체장 5명입니다.
시도지사들은 노 전 대통령 일대기 등이 전시된 '깨어있는 시민문화체험관' 둘러보고 권양숙 여사를 만났습니다.
[김관영 / 전북도지사 : 연초에 두 전직 대통령님들 찾아뵙고 인사하는 것이 민주당 소속 광역자치단체장들의 도리이기도 하고 또 같이 모여서 또 새로운 새해의 비전들을 같이 공유하는 그런 자리로 삼았습니다.]
시도지사들은 봉하마을에서 한 시간 거리에 있는 경남 양산 평산마을에도 들렀습니다.
마을 안에 자리 잡은 문재인 전 대통령 사저를 방문해 새해 덕담 등을 나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동연 / 경기도지사 : 지금 정치 상황에 대한 우려는 일부 했습니다마는 구체적인 얘기는 나누지 않았고 주로 경제 어려움이 예상되는데 어떻게 대처해 나가야 할지 또 지금 경색 일로에 있는 남북관계에 대한 걱정 또 국제 정세에 대한 이야기 등등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눴습니다.]
현직 민주당 소속 시도지사들이 새해 인사차 단체로 봉하마을과 평산마을을 방문한 것은 처음입니다.
이 때문에 정치권에서는 이재명 당 대표의 검찰 조사 등으로 당 지지율이 떨어지면서 민주당 시도지사들이 반등을 염두에 두고 결집한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옵니다.
YTN 오태인입니다.
YTN 오태인 (otaei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기현 32.5%·나경원 26.9%"...與 지지층 대상 여론조사 오차범위 내 접전
- 목표 유전자 '싹둑' 유전자 가위 치료제 상용화 임박...첫 치료제는?
- 메드베데프 "日, 기시다 할복해야...美에 굴종"
- 한국 남녀 임금 격차 26년째 OECD 1위
- [자막뉴스] 이상현상 보이는 러시아...푸틴, 승리가 악몽으로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언니들 이러려고 돈 벌었다"...'남녀공학 반대' 여대 시위 확산 [앵커리포트]
- "남편과 헤어져달라"며 3억 5천 쥐어줬는데도 본처 살해한 내연녀, 이유는?
- "미성년자 성폭행범 3명 모두 사형"...선고 즉시 처형 시킨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