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SF9 신곡 '퍼즐', 2023년 눈 여겨봐야 할 곡"

김원겸 기자 2023. 1. 14. 15: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곡 '퍼즐'로 컴백한 그룹 SF9에 미국 포브스도 주목했다.

미국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미국의 유명 경제 전문지 포브스를 통해 'SF9이 2023년 눈 여겨봐야 할 싱글 '퍼즐'을 발표했다'(SF9 Release Sophisticated 'Puzzle' As An Early 2023 K-Pop Standout Single: Watch)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SF9의 컴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미국 포브스로부터 주목받은 SF9. 제공|FNC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신곡 '퍼즐'로 컴백한 그룹 SF9에 미국 포브스도 주목했다.

미국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미국의 유명 경제 전문지 포브스를 통해 'SF9이 2023년 눈 여겨봐야 할 싱글 '퍼즐'을 발표했다'(SF9 Release Sophisticated ‘Puzzle’ As An Early 2023 K-Pop Standout Single: Watch)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SF9의 컴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제프 벤자민은 "이번 앨범은 SF9의 지난해 2022 미국 투어 이후의 첫 앨범이며, 작년 말 팬들과 한 약속을 지켰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SF9이 작년 11월 뉴욕에서 미국 투어를 시작했을 때 '곧 다시 돌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2023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최고 수준의 K팝을 가지고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신곡 '퍼즐'과 새 앨범 '더 피스 오브 나인'에 대해 "세련되고 정교한 곡이다. '질렀어'와 '팡파레'가 생각나는 진보적인 일렉트로 팝 사운드와 함께 슬링키하고 캐치한 훅을 기반으로 한 신나는 음악"이라고 언급했다. '퍼즐'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정교한 슈트와 스파이 장비를 착용한 SF9의 최고의 비주얼을 볼 수 있다"며 이번 컴백에 대해 열렬히 주목했다.

SF9은 컴백과 동시에 전 세계 17개 지역 아이튠즈 팝 앨범 톱3, 5개 지역 K팝 앨범 1위, 4개 지역 전체 앨범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남미 3개 지역에서는 전체 음원 및 팝 음원 차트 톱3를 기록하는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앨범 콘셉트를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개최하며 다방면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 SF9 신곡 '퍼즐'을 집중 조명한 포브스 기사. 제공|FNC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