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거침 없는 상승세…두 달 만에 2만 달러 회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거침 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4일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등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개당 2만900달러(한화 2595만7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특히 이날 비트코인은 지난해 11월 8일 이후 약 두 달 만에 2만 달러 선에 복귀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일 연속 상승세…가상화폐 투자자 기대감↑
14일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등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이날 오후 1시 기준 개당 2만900달러(한화 2595만7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보다 10.96% 상승한 결과다.
일일 기준으로는 11일 연속 상승세다. 특히 이날 비트코인은 지난해 11월 8일 이후 약 두 달 만에 2만 달러 선에 복귀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비트코인의 상승세 배경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미국발 고물가 기조가 올해 들어 연준(FED)의 기준금리 인상 속도 조절로 둔화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여기에 가상화폐 거래소(FTX)가 파산 보호를 신청한 후 두 달 가량 지났지만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이어지면서 가상 자산에 대한 투자 심리를 부추기고 있다는 시각도 나온다.
한편 비트코인은 지난해 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와 '국산 코인' 테라USD와 루나 등 폭락 사태, FTX 붕괴 등 원인으로 한해 동안 64% 내린 바 있다. 다만 올해는 이날 기준 20% 이상 상승하고 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자로 장애인 폭행' 서울청 기동단 간부…CCTV 영상 보니
- [60초 리뷰] '임신부 등장…임산부 배려석 앉은 승객 반응은?' (영상)
- '러시아 귀화' 안현수, 국내 복귀 추진에 공개적 반대 등장
- [주간政談<상>] '나경원을 어쩌나?'...대통령실·국민의힘 '부글부글'
- 신경전 펼치는 '침대 형제' 에이스·시몬스…동생 추격에 위기의식?
- [주간政談<하>] "쫄았습니까?"...이재명 검찰 출두 '막전막후'
- 마포구 소각장, 이웃서도 '삐걱'…고양 주민들 불만 토로
- 매출 하락에 비용 부담까지…'실적 부진' 유한양행, 증권사 전망은?
- [주간사모펀드] "법정공방 이긴 셈이지만…" 한앤코, 남양유업 전쟁 피해 없나
- '특별'하지 못 했던 73일 수사…경찰서장·구청장서 멈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