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오토살롱] 스바루, 24시간 내구 레이스를 향한 ‘WRX NBR 챌린지 2023’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 지바에 위치한 마쿠하리 메쎄에서 '도쿄오토살롱 2023'이 열린 가운데 스바루가 다채로운 레이스카와 신차를 공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에 전시된 WRX NBR 챌린지 2023는 지난해 12월, 스바루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최신 사양의 내구 레이스카'로 화려한 외형과 스바루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자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지바에 위치한 마쿠하리 메쎄에서 ‘도쿄오토살롱 2023’이 열린 가운데 스바루가 다채로운 레이스카와 신차를 공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가운데 스바루의 모터스포츠 및 기술 개발 등을 담당하는 STi의 역량을 담고, 혹독한 내구 레이스 중 하나인 ‘뉘르부르크링 24시간 내구 레이스’에 출전할 ‘WRX NBR 챌린지 2023′ 또한 전시됐다.
이번에 전시된 WRX NBR 챌린지 2023는 지난해 12월, 스바루가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한 ‘최신 사양의 내구 레이스카’로 화려한 외형과 스바루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자랑한다.
WRX NBR 챌린지 2023는 스바루의 WRC 경험과 다채로운 모터스포츠의 경험을 계승한 스포츠 세단, WRX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스바루의 지속적인 내구 레이스 도전 의식을 담았다.
스바루 모터스포츠를 대표하는 푸른색 차체, 그리고 붉은색 하이라이트 컬러가 돋보이며 대담한 스타일의 바디킷을 탑재했다. 여기에 거대한 리어 윙 스포일러 등을 탑재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WRX NBR 챌린지 2023는 2022 시즌 사양 대비 출력을 개선한 380마력의 2.4L 직분사 터보 엔진과 보다 섬세한 조율을 보장하는 AWD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서스펜션 시스템 역시 새롭게 개선했다.
이는 지난해 내구 레이스 중 서스펜션 문제로 고생을 했던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특히 피로 누적이 될 수 있는 부분을 더욱 견고하고 크게 제작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바루는 WRX NBR 챌린지 2023의 첫 목표로 SP4T 클래스 폴 포지션으로 정했으며, 결승 레이스에서는 클래스 우승 및 상위 클래스인 SP8T를 웃도는 결과를 내는 것으로 했다.
한편 WRX NBR 챌린지 2023는 오는 4월 2023 뉘르부크르링 24시간 내구 레이스의 예선을 치르고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본 레이스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모클 김학수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제원 "나경원, 정치 신파극·대통령 기만… 눈물의 출마선언 기대"
- [단독] "출소하면 해코지" 유명 치과의사 스토킹범 구치소서도 협박 편지
- 중국 '쇠사슬 학대 여성' 행방 묘연... '반성 없는' 중국의 인권 의식
- "일부러 민 사람 없는데"… 군중이 파도처럼 떠밀려 넘어졌다
- 김용림, 며느리 김지영 술버릇 폭로 "사람 깨물어" ('백반기행')
- 거제 차량 추락 사망자들, 사고 전날 현장 찾아
- 尹, 나경원 '해촉' 아닌 ‘해임’ 초강수…비윤 낙인찍힌 羅
- 어머니 시신 방치 딸 "연금 안 나올까봐 사망신고 안 했다"
- 풍자, 60평대 집 최초 공개... 호텔급 욕실에 깜짝
- 77㎡ 신축 아파트 전세가 1억…입주물량 쏟아진 인천의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