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김영대와 짜릿한 입맞춤→정체 들통 ‘충격’(금혼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주현에게 끊임없는 위기가 닥쳐왔다.
13일(어제)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 제작 본팩토리, 이하 '금혼령') 9회에서는 소랑(박주현 분)이 이헌(김영대 분)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잠시, 그녀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안방극장을 충격에 빠트리며 전국 가구 시청률 4.7%(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주현에게 끊임없는 위기가 닥쳐왔다.
13일(어제)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 제작 본팩토리, 이하 ‘금혼령’) 9회에서는 소랑(박주현 분)이 이헌(김영대 분)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잠시, 그녀의 정체가 밝혀지면서 안방극장을 충격에 빠트리며 전국 가구 시청률 4.7%(닐슨 코리아 기준)를 기록했다.
앞선 8회 방송에서는 소랑과 이헌이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본격 연애 모드에 돌입했지만, 알 수 없는 누군가에게 습격을 받고 생명의 위협을 느낀 이신원이 궁을 떠나며 세 사람의 관계 변화가 다채롭게 그려졌다.
어제 방송(9회)에서는 이신원이 떠난 자리를 그리워하는 소랑과 이헌, 그리고 자춘석(윤정훈 분)을 잃은 슬픔에 잠긴 해영의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조성균(양동근 분) 휘하에 조정 대신들은 이헌에게 국혼을 재촉했고, 이헌은 곁에 있는 소랑을 두고 걱정하기 시작했다. 이에 김설록(김민상 분)은 원자를 회임하고 소랑을 정비로 올리는 게 어떻겠냐는 꾀를 냈다.
이헌은 소랑과 데이트를 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고, 특히 남산골 반짝 시장에서 매듭을 파는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5.5%까지 치솟았다. 이후 침전으로 돌아온 이헌이 분위기를 잡고 옷고름을 풀고는 소랑에게 왕비로 만들겠다고 호언장담했지만, 소랑은 자신의 처지를 돌아보며 품계를 받는 건 계획에 없었다고 말해 엇갈린 모습을 보였다.
어색한 분위기도 잠시, 소랑과 이헌은 김설록이 준비한 야외 처소에서 둘만의 데이트를 즐겼다. 이헌은 “내가 얘기했나? 여기서 일어날 모든 일은 다 비밀이 될 거라고?”라며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소랑은 긴 머리를 자연스럽게 풀어헤치고 묘한 분위기 속에서 짜릿한 입맞춤을 해 극의 설렘을 최고조로 이끌었다.
궐 밖으로 나가 행방이 묘연했던 이신원은 집으로 돌아왔고, 집안 다락에서 우연히 발견한 족자 형태의 그림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그 족자에는 7년 전 자신과 혼인할 뻔했던 예현선(박주현 분)의 얼굴이 그려져 있었던 것.
이신원은 서 씨 부인(박선영 분)을 찾아가 7년 전 혼인에 대한 진실을 따져 물었고, 서 씨 부인은 이신원의 기세에 주눅 들지 않고 오히려 더 날카롭게 받아치며 이들 사이에 서린 묵직한 긴장감이 극을 압도했다. 이신원은 소랑에게 신기가 있다는 것 또한 모두 거짓이었음을 알고, 이에 혼란스러워했다.
방송 말미, 이신원은 소랑에게 예현선이라는 사실을 숨긴 것에 대해 물었지만, 소랑은 “우린 이미 끊어진 연이야”라고 선을 그었다. 이신원은 소랑에게 신기가 없다는 것도 알게 됐다며 소랑을 가슴 철렁하게 만들었다. 이때 애달당에 이신원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찾아온 이헌이 두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는 충격에 휩싸였고, 세 사람의 향후 운명에 대한 궁금증을 남긴 채 엔딩을 맞았다.
시청자들은 “소랑♥이헌 달달 데이트 눈호강 제대로”, “신원이 살아있었구나 다행이다”, “소랑이 이제 어떻게 되는 거예요. 소랑이 절대 지켜” “이헌 충격 제대로 받은 듯”, “소랑 신원 눈빛 교환 애절 그 자체”, “OST 너무 좋다. 찰떡!”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10회는 14일(오늘) 밤 9시 50분 방송된다.
iMBC 김혜영 | MBC 화면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내가 라비 공익 보내줬어"…자랑하고 다닌 병역 브로커 [종합]
- '뒷광고' 강민경, 이번엔 '열정페이'…곱창밴드보다 못한 직원 대우 [종합]
- "계단서 굴러 뇌출혈"…유명 배우 '충격 사망 비보'
- 이승기 이어 이선희…후크엔터 권진영, 또 패악질? [종합]
- "의사한테 다리 벌려?"…윤종현, 아내 이지연 성희롱한 친구 방관(당결안)
- '삭발대상' 이승기, 연민의 박수갈채…"권리 찾을 것" [종합]
- "아이유 짜증나→이상형" 이종석, 불화설+과거 발언 재조명 [종합]
- "구조물 사고"…NCT 쟈니·재현·정우, 부상 입어 병원行 [전문]
- "쓰레기 취급"…이범수 '교수 갑질' 논란 '발칵'
- 박유천·휘성→리지·비아이, 제 맘대로 보답해버리기 [2022총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