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드라마 스포하고 사과한 아나운서 (과거사 재조명) [Oh!타임머신]

유수연 2023. 1. 14. 07:0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유수연 기자] N년 전 1월 14일. 샤이니 태민이 우울증과 공황장애 증세 악화로 보충역으로 편입됐다. 또한 김수민 아나운서가 드라마 ‘펜트하우스’ 스포일러 논란에 사과했고, 그룹 업텐션 멤버 우신이 악의적인 영상과 관련해 법적 대응에 나섰다.

[OSEN=논산, 곽영래 기자]

▲ 샤이니 태민, 군악대대에서 보충역으로 편입

2022년 1월 1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태민이 국방부 근무지원단 군악대대에서 보충역으로 편입되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 측은 “태민은 이전부터 앓아온 우울증 및 공황장애 증세로 군 복무 중에도 지속적으로 치료와 상담을 받으며 복무해왔으나, 최근 증세가 악화되어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과 조치에 따라 보충역으로 편입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태민은 2021년 5월,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로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치고 육군 군악대에서 복무를 시작했다. 이듬해 9월 밝은 미소를 담은 사진과 함께 건강한 군 생활 근황을 전하기도 했지만, 이전부터 건강 회복에 힘쓰고 있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안타까움을 샀다.

태민의 보충역 편입이 알려진 후 페이스북에는 태민의 논산훈련소 생활관 동기라는 누리꾼들의 글들이 게재되기도 했다. 그중 샤이니 태민과 논산훈련소에서 같은 생활관을 썼다는 동기 A 씨는 "훈련소 때 우울증 같은 약을 많이 갖고 오기도 하셨고, 저녁마다 약 불출받고 드셨던 걸로 기억한다"면서 "그때마다 힘들어도 나이 어린 동생들 앞이라고 밝은 모습 보여주셨고, 우리랑 잘 놀아주시기도 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다.

이후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이어온 태민은 지난해 크리스마스,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메리 크리스마스, 짝꿍아 잘지내지? 옷 따뜻하게 입고 다녀요"라는 인사와 함께 반려묘 꿍이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 태민은 오는 4월 4일 전역을 앞두고 있다.

[OSEN=이대선 기자]

▲  김수민 아나운서, ‘펜트하우스 시즌2’ 스포일러 논란 사과

2021년 1월 14일, SBS 김수민 아나운서가 SBS 파워FM '조정식의 펀펀투데이'의 블랙박스로 듣는 세상 코너에 최기환 아나운서와 함께 출연했다. 이날 DJ 조정식 아나운서는 에픽하이의 '스포일러'를 선곡했고, 김수민 아나운서는 짤막하게 "죄송합니다"라고 사과, “사는 게 쉽지 않네요”라며 심경을 전했다.

앞서 김수민 아나운서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수망구TV'에 브이로그 영상을 공개했다. 당시 그는 '펜트하우스'에 특별출연하게 됐음을 알리면서 대본 연습에 나섰다. 해당 장면은 빨리감기로 편집되어 대사 내용이 들리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재생속도를 느리게 하면 줄거리를 접할 수 있었기 때문에 문제가 된 것.

결국 줄거리를 유출시켰다는 비판이 이어지자 김수민 아나운서는 유튜브 채널에 있는 모든 영상을 내리고 인스타그램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이후 침묵을 지키고 있던 그는 라디오에 등장해 짧막한 사과를 남겼다. 이후 6월, 입사 3년 만에 퇴사소식을 전한 그는 “지난 1월 제 부주의로 드라마에 누를 끼쳐 늘 마음이 무거웠다. 추가로 대외적 사과를 드리고 싶었으나 조직에 몸담은 상황에서 그럴 수 없었다”라며 2차 사과에 나섰다.

이후 김수민 아나운서는 지난해 3월 17일 5살 연상의 검사 남편과 결혼을 발표해 화제가 됐다. 8개월 뒤인 지난해 11월 임신 소식을 전했고, 지난달 득남했다. 현재 그는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누리꾼들과 소통을 나누고 있다.

[OSEN=이대선 기자]

▲ 업텐션 우신(X1 김우석), 악의적 영상 법적 대응 예고

2017년 1월 14일, 업텐션 우신 소속사 TOP Media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우신과 소미의 크리스마스 메시지 영상과 관련, 악의적인 편집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지속적으로 루머를 확산하는 게시물, 인신공격성 게시물과 댓글 등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고 있음을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더쇼' 제작진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MC 소미와 우신이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인사를 전하는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우신은 소미에게 말을 걸면서 가슴 쪽으로 팔을 뻗어 신체 접촉 논란에 휩싸였다. 이와 관련해 ‘더쇼’ 측은 “확인 결과 사실 무근”이라며 즉각 반박에 나섰지만, 누리꾼들의 비난이 멈추지 않자 소속사가 ‘법적 대응’ 카드를 내놓은 것.

그러나 우신은 이후에도 과도한 악플에 시달렸고, 이듬해 6월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2018년 업텐션 첫 정규앨범 ‘INVITAION’으로 복귀, “여태까지 기다려주신 팬들한테 너무 고마웠다. 그래도 자리에 돌아와서 완전체 무대를 해서 좋은 것 같다”라며 뭉클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후 우신은 2019년 Mnet ‘프로듀스 X 101’에 참가, 최종 2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X1으로 데뷔한 그는 활동명을 본명인 ‘김우석’으로 변경,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