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마차·눈썰매·눈글루…겨울축제, 어디어디 가봤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얗게 빛나는 설경과 눈꽃이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계절이다.
'하늘아래 첫 동네'로 불리는 강원 평창 대관령에서 눈과 이글루, 겨울의 낭만이 어우러진 '대관령 눈꽃축제'가 펼쳐진다.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동화나라 콘셉트에 맞는 초대형 눈 조각 전시, 대형 이글루 카페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등산을 즐기는 많은 산악인들이 참여해 눈꽃이 만발할 태백산을 등반하며 겨울 축제의 절정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하얗게 빛나는 설경과 눈꽃이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계절이다.
대관령과 태백산, 칠갑산, 지리산 바래봉 등에서 순백의 환상적인 풍경을 보고, 즐길 수 있는 겨울 축제가 펼쳐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축제가 부활하며 곳곳에서 즐거운 함성이 터져나오고 있다.
대관령 눈꽃축제 3년만에 부활…눈글루·눈썰매 즐기자
서울과 영동을 잇는 태백산맥의 관문 대관령은 해발고도 882m로, 전국에서 가장 먼저 서리가 내리는 곳이다. 1993년 대관령면의 지역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대관령을 알리기 위해 축제를 연 후 지금까지 '대관령 눈꽃축제'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눈으로 만든 이글루인 '눈글루'로 빛터널, 아이스카페 등 이색적인 공간을 마련했다. 길이 100m의 대형 지르메 눈썰매장은 즐거움을 더한다.
멧돼지 잡기 놀이인 '대관령 멧돼지 얼음땡'을 비롯해 크로스컨트리, 바이애슬론 등 '겨울스포츠체험', 관광객이 직접 눈조각을 만드는 '미니 눈조각 체험', 강추위를 이기는 '대관령 알몸 마라톤', 감자와 고구마 등 겨울 간식을 구워 먹는 먹거리체험 등이 쉼없이 이어진다.
'이상한 동화나라 태백마을'…29일엔 전국등반대회
태백산국립공원 당골광장에서는 동화나라 콘셉트에 맞는 초대형 눈 조각 전시, 대형 이글루 카페 등 겨울을 만끽할 수 있다. 당골광장 무대에서는 각종 공연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당골광장 아래 야생화공원과 테마공원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얼음썰매 체험과 대형 눈 미끄럼틀 체험이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29일에는 '태백산 눈꽃 전국등반대회'가 열린다. 등산을 즐기는 많은 산악인들이 참여해 눈꽃이 만발할 태백산을 등반하며 겨울 축제의 절정을 즐길 수 있다.
'겨울왕국' 변신하는 칠갑산 알프스마을
다음달 12일까지 이어지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기간 동안 얼음조각, 눈조각 등 볼거리들이 눈을 즐겁게 한다. 얼음봅슬레이, 튜브 썰매, 얼음썰매, 빙어낚시, 짚트랙, 눈꽃 마차 등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군밤, 가래떡, 군 옥수수 등 먹거리도 다양하다.
경기 양주시 아트밸리(장흥자연휴양림)에서는 다음달 19일까지 '양주 눈꽃축제'가 펼쳐진다.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양주시의 설경 속에서 눈썰매를 즐길 수 있다. 약 200m의 긴 슬로프에서 가족이 줄줄이 이어진 썰매를 함께 탈 수 있다. 혼자서 타는 눈썰매장과 유아전용 눈썰매장, 빙판도 마련돼 있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 일대에서도 다음달 12일까지 눈꽃 축제가 펼쳐진다. 눈썰매와 얼음썰매, 눈꽃동산, 눈꽃등반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j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