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돈자조금-세븐일레븐, '한돈돼지고기덮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13일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정성을 담은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을 출시한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양사가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2021년 10월 진행한 '한돈 레시피 리그전' 대상 수상작인 '돼지고기 마요덮밥'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것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13일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함께 우리돼지 ‘한돈’의 맛과 정성을 담은 ‘한돈돼지고기덮밥’ 도시락을 출시한다.
‘한돈돼지고기덮밥’은 양사가 업무협약을 통해 지난 2021년 10월 진행한 ‘한돈 레시피 리그전’ 대상 수상작인 ‘돼지고기 마요덮밥’을 편의점 도시락으로 개발해 출시하는 것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도시락은 청양고추·굴소스·데리야끼 등으로 맛을 낸 매콤한 돼지고기에 당근·호박·양파 등 야채볶음, 우승자 함신애씨만의 비법이 담긴 ‘마요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으로, 쌀밥과 함께 비벼먹으면 기존에 맛볼 수 없었던 한돈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소비자들이 한돈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담아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맛과 영양이 가득한 도시락을 선보이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해진 고객 수요와 기호에 발맞춰 한돈 제품 차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과 세븐일레븐은 지난 21년 9월 한돈 우수성 확산 및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진행된 ‘한돈 레시피 리그전’은 총 100여 건의 레시피가 응모되었으며, 2만 4천여 명의 투표 결과 함신애씨의 ‘돼지고기 마요덮밥’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진=한돈자조금)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때는 선물 없었다"…강용석 빠진 '가세연', 대통령에 함박미소
- "밥 좀 주세요" 말을 끝으로…4살 딸은 엄마 손에 숨졌다
- 발달장애인 16년 착취한 70대에 징역 7년 구형
- "토끼머리띠男은 없었다" 특수본 수사 종결..유족 반발
- ‘아빠가 될게’..여고생 성폭행 혐의 교사 "한차례 실수"
- '세 번째 마약' 한서희…2심서도 징역 6개월
- [르포] “얼마나 재고를 쌓아야 할 지 감이 안잡혀 답답합니다”
- 이재명 옆 사라지는 기자… 정청래 “메시처럼 제쳤다고 하더라”
- 살 쫙 빠진 '역도' 장미란에 이창섭 "라미란 교수님?"
- '건물주 손자' 이기영, 허풍 아니었다..."할아버지 또 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