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 웹예능 ‘썰플리’ 전격 출연

손봉석 기자 2023. 1. 14. 0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캡처



아이돌그룹 에이티즈(ATEEZ)가 만만치 않은 꼰대력으로 화제에 올랐다.

지난 12일 공개된 유튜브 웹예능 ‘썰플리’에는국내 첫 싱글 앨범 ‘스핀 오프 : 프롬 더위트니스(SPIN OFF : FROM THE WITNESS)’를 발매한 에이티즈의성화, 산, 우영, 종호가출연했다.

메인 호스트 이석훈의 등장과동시에 에이티즈는 무릎까지 꿇으며 ‘떠오르는 꼰대 샛별’이라는타이틀로 소개된 가운데, 이들은 각자 ‘앞에서 이끄는꼰대’, ‘뒤에서 미는 꼰대’ 등 개인마다의 특징이 있다고 밝혀시작부터 남다른 입담을 예고했다.

네 사람은 본인들의 경험담중 듣던 이석훈마저 분노하게 만든 이야기부터, 되려 막내 종호의 응징으로 자아 성찰을 하게된 우영의 스토리를 통해 엿본 가족 같은 팀 분위기 등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며 이석훈의 폭풍 리액션을 이끌어내기도했다.

유튜브 캡처



에이티즈는 ‘사생활 질문’, ‘타당한 이유가 없는비난’을 피하면 사회생활에서 ‘나쁜 꼰대’는되지 않을 것이라며 기준을 제시해 모든 이들의 공감을 산 것은 물론, 꼰대 감별 상황극에서능청스러운 연기까지 뽐내 웃음을 자아냈다.

우영은 “만약 내 앞에서 다른 후배에게 꼰대질하는 나의 후배를 본다면, 내가잘 키웠다고 생각할 것이다”, “후배가 전화를 먼저 끊으면, 내가다시 걸어야지” 등 아무도 생각하지 못한 답변으로 모두를 놀라게 하며 마침내 이석훈이꼽은 ‘꼰대 주니어’로 선정되어 모두의 박수를받았다.

데뷔 5년 차가 된 에이티즈는 지난달 30일 발매한 국내 첫 싱글 앨범을 통해 미국 ‘빌보드 200’ 7위 진입, 공중파음악방송 출연과 동시에 1위, 타이틀곡 ‘할라지아(HALAZIA)’ 뮤직비디오 공개 10시간 만에 1천만뷰 돌파 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다.

유튜브 캡처



유튜브 캡처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