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가 줬다"…갤Z폴드3 쓰던 빌 게이츠, MS폰 대신 또 삼성폰 '픽'

홍재영 기자 2023. 1. 13. 21: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제품 '갤럭시 Z 폴드 4'였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에도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뭔지를 묻는 질문에 갤럭시 Z 폴드 3를 사용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폴더블폰 라인업인 '서피스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음에도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경쟁사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제품 '갤럭시 Z 폴드 4'였다.

13일 뉴시스는 "업계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글로벌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Ask Me Anything)' 세션에서 '현재 당신이 쓰고 있는 스마트폰이 뭐냐'라는 질문에 'JY(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가 준 갤럭시 Z 폴드4를 쓰고 있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빌 게이츠는 "내 폴드3 업데이트를 위해 한국에서 JY를 만났을 때 폴드4를 받았다"고 밝혔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 8월16일 한국을 찾아 이 회장과 만나 '리인벤티드 토일렛(Reinvented Toilet·화장실 재창조) 프로젝트' 개발 결과를 공유하고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갤럭시 Z 폴드4는 두 사람의 만남 직전인 지난해 8월10일 공식 출시됐다.

빌 게이츠는 지난해에도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이 뭔지를 묻는 질문에 갤럭시 Z 폴드 3를 사용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폴더블폰 라인업인 '서피스 듀오' 시리즈를 출시했음에도 창업자인 빌 게이츠가 경쟁사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폴드 시리즈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빌 게이츠는 폴드4 사용 사실을 밝히면서 "물론 나는 아웃룩(Outlook)을 비롯해 많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를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빌 게이츠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의 차기 스마트폰 제품이 듀얼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것이라는 루머에 대해 아는 바가 있나"는 질문에 대해 "나는 사티아 나델라 CEO와 그의 팀들과 함께 일하는 것을 정말 즐긴다. 다만 나는 그들의 하드웨어 로드맵에 대해 최신 정보는 갖고 있지 않다"고 답했다.

홍재영 기자 hjae0@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