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엔 호텔서 푹 쉴까"…호텔가 설캉스 상품 풍성

김혜경 기자 2023. 1. 13. 20:2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서울신라호텔, 설 연휴기간에 와인파티 이벤트 진행
조선호텔앤리조트, 설 연휴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 선봬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호텔업계가 계묘년 설을 맞이해 호텔에서 편하게 연휴를 보내려는 설캉스족(설날+바캉스)을 겨냥해 관련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호텔업계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않고 혼자서 또는 가족 단위로 호텔에서 쉬려는 분위기가 확산하면서 이들을 겨냥한 상품을 출시해 왔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 첫 설이지만 호텔에서 설캉스를 즐기려는 트렌드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를 맞아 와인 파티를 펼친다.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3일간 대연회장인 다이너스티홀에서 재즈 공연과 함께 와인, 마리아주 안주를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와이너리(Holiday Winer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가 펼쳐지는 대연회장은 약 1130㎡(340평)의 웅장한 공간으로, 만찬 테이블과 화려한 샹들리에, 은은하게 비추는 조명과 촛불이 마치 영화 속 만찬장을 연상하도록 꾸며진다.

10여종의 와인과 마리아주 안주가 마련되며, 마리아주 안주는 서울신라호텔의 대표 메뉴로 구성한다. 치즈 플레이트, 칵테일 새우, 안심 찹스테이크, 연어 구이, 홈메이드 소시지 등과 함께 달콤한 디저트까지 제공한다.

또 피아노, 콘트라베이스, 재즈 기타, 드럼, 색소폰, 트럼펫으로 구성된 6인조 라이브 재즈 공연도 예정돼 있다.

특히 올해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와 함께하는 특별한 이벤트를 구성했다. 10여 종의 와인 중 2023년 토끼해를 맞이해 토끼 라벨로 유명한 ‘젠틀 래빗’의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2종을 준비해 의미를 더했다. 또한 와인 파티에 입장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2023년 토끼해 에디션 신라베어’를 증정한다.

‘홀리데이 와이너리’ 객실 패키지는 ▲디럭스 룸(1박) ▲‘홀리데이 와이너리’ 입장 혜택(2인) ▲2023년 토끼해 에디션 신라베어(1개) ▲체련장 ▲실내 수영장(2인)으로 구성되며, 와인 파티가 진행되는 1월 21일~23일 투숙 가능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에서는 2023년 새해 설 연휴를 맞이해 연휴 기간 동안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설 연휴 기간 ‘2023! 해피 버니 이어 (2023! Happy Bunny Year)’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달 21일~23일까지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패키지로, 웨스틴 조선 서울의 겨울 시즌 패키지 ‘스테리 페어리 윈터(Starry Fairy Winter)’ 혜택에 특별한 새해 디저트가 포함된다.

주얼리 플랫폼 아몬즈의 한정판 주얼리 박스와 함께 디자이너 주얼리 ‘딥브로우’의 골드 하트 진주 목걸이, 그리고 니치향수 브랜드 ‘르페르소나’ 의 핸드크림과 오드퍼퓸 디스커버리 세트를 기프트로 제공한다.

또 검은 토끼의 해 인 만큼 패키지 예약 고객에 한해 조선델리의 ‘미니 당근 파운드 케이크’를 제공한다.

또 웨스틴 조선 서울 조선델리는 설날을 맞아 오색 빛깔의 복 주머니 모양의 쿠키로 구성된 ‘복(福) 쿠키 세트’와 ‘월넛 크럼블 찹쌀 브레드 세트’를 오는 23일까지 판매한다.

레스케이프 및 웨스틴 조선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및 제주 등도 설 연휴를 맞아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설악 워터피아 스파밸리 전경.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윈터 스파홀릭'을 내달 28일까지 선보인다. 최근 일본 등 온천 여행지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리조트 안에서 온천을 즐기는 '윈터 스파홀릭' 패키지를 준비했다.

온천수를 사용하는 리조트 내부 시설을 활용해 멀리 가지 않아도 야외 노천탕과 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디럭스 객실 1박과 설악 워터피아 주간권 또는 나이트 스파 이용권 2매를 제공한다. 설악 워터피아는 국내 최초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온천 테마파크다.

경북 경주에 위치한 한화리조트 경주는 디럭스 객실 1박에 온천사우나 이용권 또는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종일권 2매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뽀로로 아쿠아빌리지는 천연 온천수로 운영한다. 이밖에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산정호수 안시, 제주 등에서 '윈터 스파홀릭'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윈터 휴(休)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해운대 오션뷰 속에서 겨울 호캉스를 누릴 수 있도록 기획했다. 겨울 스파 테라피부터 여유로운 티타임까지 활기찬 새해 힐링 여행에 어울리는 맞춤형 혜택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투숙 기간도 오는 2월 28일까지 선택 가능해 설 연휴에 맞춰 설캉스를 준비하기 좋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