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근, 여권법 위반→뺑소니 혐의 기소 “중앙선 침범 내 잘못이지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유튜버 이근이 뺑소니 혐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근은 1월 13일 개인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중앙선 침범한 것은 내 잘못. 상대방이 신호 위반해서 내 차 달려든 내용은 싹 빠졌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근은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교통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 유튜버 이근이 뺑소니 혐의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근은 1월 13일 개인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중앙선 침범한 것은 내 잘못. 상대방이 신호 위반해서 내 차 달려든 내용은 싹 빠졌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뺑소니?"라며 경찰 조사 내용상 자신의 차에는 충돌 흔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이근은 "재판에서 보자"고 덧붙였다.
이날 법조계와 경찰에 따르면 이근은 지난해 12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 위반(도주치상) 혐의로 기소됐다. 이근은 지난해 7월 서울 시내에서 차량을 운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교통사고가 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근은 지난해 3월 대한민국 정부가 여행 금지 국가로 지정한 우크라이나에 여권 사용 허가를 받지 않고 무단 입국했다.
이에 외교부 측은 "여행경보 4단계 발령에도 불구하고 해당 지역에 방문, 체류하는 경우 여권법 등 관련 규정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다"고 발표했다.
그러자 이근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간 낭비하면서 우리 여권 무효화하는 것보다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나 고민해라. 우리는 최전방에서 전투할 것"이라며 "팀원들은 내가 직접 선발했으며 내가 살아서 돌아간다면 그때는 내가 다 책임지고 주는 처벌 받겠다"고 말했다.
서울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이근이 지난해 5월 입국하자 그를 여권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송치했다. 이후 이근은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이근 SNS)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숙 “정치인 남편, 선거 2번 떨어지고 스트레스로 세상 떠나”(특종세상)[결정적장면]
- “강남 전여친=배우” ♥이상화 조카 폭로에 강남 “미친 거 아냐” 급발진(동네친구 강나미)
- 故 한나, 사망 9주기…JYP 출신→9개월 동안 동료들도 몰랐던 죽음
- ‘환승연애’ 이나연 아나, 돈 주고 팔로워 구매? “티나게 사는 바보 없다” 반박
- “90% 뻥” 현직 교도관, 천만영화 ‘7번방의 선물’ 안 본 이유(출입금지)[어제TV]
- 송중기 아이유, 올해 완공 청담동 최고급 빌라 매입 “시세 150억”(연중 플러스)
- 김히어라, 송혜교 그렇게 괴롭히더니 머리채 잡혀 ‘대굴욕’
- “안경 벗고 예뻐져” 안유진 정은지, 흑역사 과거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
- 장근석 “여자친구 있다, 옆에 누가 없음 안 되는 스타일” 폭탄 고백(연중)
- 송가인 일확천금→김호중 구설수 경고, 신년 운세 희비(복덩이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