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검은녹용'"…펄어비스 '검은사막' 이색 컬래버는 계속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어비스는 지난 12월 편강한방연구소와 손잡고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의 색깔을 입힌 '검은녹용'을 출시했다. 컬래버 제품 출시와 함께 '검은사막' 세상을 연상케 하는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편강도원 양재점에 마련, '검은사막' 전용 음료를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방문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다.
팝업스토어 내부는 고급스러운 골드와 '검은사막'의 대표 컬러인 블랙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진열장에는 다양한 규모의 '검은녹용' 제품과 '흑정령', '검은사막' 포토카드 등 '검은사막' 굿즈들을 만날 수 있다. '검은녹용'의 효능을 자랑하듯 '검은사막' 대표 우두머리 '가모스'도 굳건하게 자리 잡고 있다. 이외에도 '커세어', '하사신', '샤이' 등 매장 곳곳에서 '검은사막' 인기 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음료와 함께 제공되는 '검은녹용' 스틱 한 포는 점심 식사를 마무리하기 적절하다. '검은녹용' 제품은 편강한방연구소의 '구전녹용 복세편살'을 '검은사막' 느낌으로 재해석해 만들었다.
모든 음료와 함께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에 모두 사용 가능한 쿠폰도 주어진다. 쿠폰에 입력된 코드 입력 시 '검은사막' 이용자는 ▲[이벤트] 녹용 ▲가방 최대 슬롯 4칸 확장권 ▲발크스의 조언(+40) ▲봉인된 생활의 서(7일)를,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는 ▲블랙펄 ▲전투 플러스(3일) ▲생활 플러스(3일) ▲흑정령 플러스(3일) ▲영지 관리인: 아이린 계약서(3일) ▲메르브의 팔레트(3일)를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답게 통 큰 경품도 준비돼 있다. 1월13일 열린 '구전녹용 래플 이벤트'를 통해 이날 매장에서 녹용 음료를 구매한 방문객 중 선착순 1000명을 추첨해 PS5와 '검은사막' 다크나이트 피규어를 각각 1명에게 증정한다.
펄어비스는 독특한 컬래버레이션을 꾸준히 진행 중이다. 지난 6월에는 이마트24와 제휴를 통해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팝업스토어 24블랙을 약 2주간 운영했다. 당시 ▲검은버거 ▲검은새치 ▲껌은사막 ▲김은사막 등 이색 상품들을 선보여 하루 최대 방문자 수 1800명, 총 방문자 수 1만4000여 명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검은돌침대', '감은사막(샴푸)', '검은사각(남성용 속옷)' 등 재치 있는 작명의 컬래버 제품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