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메이플스토리M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 등장 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시아 아스텔은 오르트 지역의 '별의 정령' 종족으로, 별과 성좌의 질서를 지키는 수호자로 등장한다. 전용무기로 '셀레스티얼 라이트'를 사용하며, 다섯 종류의 '마킹 스킬'을 조합해 12개의 별자리 스킬을 발동할 수 있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추가를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2월13일까지 시아 아스텔에 한해 버닝 이벤트를 적용해 140레벨부터 200레벨까지 1레벨 높일 경우 2레벨의 추가 상승을 지원한다.
또한 시아 아스텔 캐릭터를 육성하면 '소망의 꿈자리 의상 세트', '별이 쏟아지는 밤' 이펙트 아이템, '별을 인도하는 자' 훈장 아이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1월25일까지 7일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별자리 도라지 펫 패키지', '시아 대미지 스킨 (유닛)' 등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M'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요버스는 액션 RPG '붕괴3rd'에서 6.3 버전 '진리의 교향곡'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6.3 버전에서는 브로냐의 신규 S급 슈트 '진리의 율자'가 등장한다. 브로냐의 허수 속성 신규 S급 슈트 '진리의 율자'는 빙결 원소의 데미지를 입히는 발키리로, 확장 보급을 통해 캐릭터 카드 및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34장 '달의 기원과 종언'이 추가되고, 신규 도전 콘텐츠 '무질서 영역'에서 순차적으로 3명의 캐릭터 및 특별 도전 스테이지가 오픈됐다.
일일 및 도전 스테이지에 참가하면 상점 코인을 제공하며 건틀릿 무기 '최종형·운명', 수정, 태고의 의지, 시서 통행증 등의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테마 이벤트 '시끌벅적 휴가 심포니||:'에 진입하면 '성 프레이야' 또는 '황금 정원' 진영에 소속돼 승부를 겨룰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획득한 상점 코인은 이벤트 상점에서 '매콤달콤 소녀' 신규 코스튬 '변덕 특제' 및 수정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요스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의 정식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주년 업데이트에는 '이상적인 도시: 엔드리스 카니발' 이벤트가 추가되며 신규 오퍼레이터를 비롯해 워터슬라이드가 있는 첨단 지하도시 '쎄루에르차'의 분위기와 걸맞은 다양한 스테이지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6성 얼터네이트 오퍼레이터 '가비알 디 인빈서블(한정)'을 비롯해 6성 스나이퍼 '파카', 5성 캐스터 '미니멀리스트', 5성 뱅가드 '칸타빌레' 등 4명의 신규 오퍼레이터가 추가된다.
다음달 10일까지 이벤트 스테이지가 개방되며, '리핑 글룸핀서 마켓'에서는 임무를 통해 획득한 '기담괴론' 사본을 신규 5성 캐스터 미니멀리스트와 '그레이트 아쿠아핏 체험 하우스' 테마가구, 각종 육성 재료 등을 교환할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10연차 뽑기권 '불로 담금질한 시' 1개를 지급하며, 한정 헤드헌팅을 매일 1회 무료로 진행할 수 있다.
컴투스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소환수와 협동해 정복할 수 있는 '갈라고스 유적'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갈라고스 유적은 다양한 소환수들과 함께 유적을 격파하는 PVE 콘텐츠로, 2주 단위 시즌제로 진행된다. 시즌 개시와 함께 소환수를 최소 10종에서 최대 30종까지 선택하고 함께 유적을 공략할 수 있어 유저들의 전략적인 소환수 구성 및 활용이 요구된다.
'마력의 규율', '연구의 흔적' 등 콘텐츠 진행에 영향을 주는 여러 가지 효과가 존재하며, 특히 전투에 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연구의 흔적' 스킬 카드 구성법이 유적 공략의 핵심이다.
유적은 총 4개 층과 다수의 층별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스테이지 통과시 재련석, 갈라고스 유적 전용 주화, 골드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신규 콘텐츠와 함께 장비 재련 시스템도 추가됐다. 천공석과 갈라고스 유적에서 획득한 재련석을 사용해 장비의 부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마을 별 대장장이 NPC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컴투스는 신규 콘텐츠 오픈을 맞아, 갈라고스 유적을 플레이하며 미션을 달성하면 신비의 소환서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월11일까지는 5성 전설 룬 상자, 최상급 은하석 상자 등 업데이트 기념 성장 쿠폰도 지급한다.
이밖에 길드 레이드 참여 횟수에 따라 룬 제작 재료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협동의 시작', 정수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지급되는 네잎클로버로 골드, 크리스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빙고판' 등 이벤트도 진행된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어리더 차영현, 누워 있어도 역대급 볼륨감…반응 터진 비키니핏 - 스포츠한국
- 김유정, 반전 볼륨감 베이글 몸매[스한★화보] - 스포츠한국
- 설현, 발리 수영장서 S라인 비키니 "따뜻했다" - 스포츠한국
- 망신 당한 흥국생명, 권순찬 감독에게 '삼고초려'할 때[초점] - 스포츠한국
- 아이린, 가릴 곳만 겨우 가린 시스루 드레스 '아찔 섹시미' - 스포츠한국
- '젠틀맨' 주지훈 "K-콘텐츠 글로벌 인기 커질수록 완성도 더 높여야"[인터뷰] - 스포츠한국
- 선 넘는 선수들의 발언, 고생과 월권은 분리해야[이재호의 할말하자] - 스포츠한국
- [리뷰] '유령' 설경구·이하늬·박소담 케미 대잔치…세련된 스파이 액션에 '압도' - 스포츠한국
- 문가비, 볼륨감부터 애플힙까지 핫한 뒤태 - 스포츠한국
- 송혜교, 미친 미모… 엘르 화보서 등라인 드러내며 '고혹 자태' 뽐내 - 스포츠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