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앵콜 콘서트 공개 D-1…티빙, 가입자 수 증대 이끌까 [OTT온에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임영웅 콘서트 '아임히어로' 앵콜 공연을 VOD로 공개한다.
티빙(대표 양지을)은 오는 14일 오전 8시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VOD'를 독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당시 티빙 관계자는 "안방 VVIP석 열기가 여전히 식지 않은 가운데 팬들이 공연을 기억하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콘서트 VOD 공개를 결정했다"며 "임영웅 레전드 무대를 티빙에서 시청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이 임영웅 콘서트 '아임히어로' 앵콜 공연을 VOD로 공개한다. 2022년 계묘년 새해를 맞아 유료 가입자 수 증대를 이끌지 주목된다.
티빙(대표 양지을)은 오는 14일 오전 8시 '아임 히어로(IM HERO) – 앵콜 VOD'를 독점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4K 화질로 제공된다. 티빙은 지난 5일 VOD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티저 영상에서는 지난해 12월10일부터 이틀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된 콘서트 하이라이트 장면이 담겼다. 티빙은 VOD를 통해 '영웅시대와 함께 다시 느껴보는 그날의 감동'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지난해 서울 콘서트는 3만6천여명의 관람객을 동원한 바 있다. 트로트 황제라 불리는 임영웅의 위력을 과시한 것. 당시 임영웅은 첫 정규앨범에 수록된 곡들은 물론 발라드와 트로트, 댄스 무대 등을 선보였다.
계묘년 새해를 맞아 가입자 수 증대를 이끌지 관심사다. 티빙은 지난해 8월 아임히어로-서울 공연을 생중계했다. 역대 티빙 라이브 생중계 중 가장 높은 유료 가입자 수를 달성했다. 실시간 시청점유율도 96%까지 치솟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티빙 관계자는 "안방 VVIP석 열기가 여전히 식지 않은 가운데 팬들이 공연을 기억하며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콘서트 VOD 공개를 결정했다"며 "임영웅 레전드 무대를 티빙에서 시청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용자 반응도 긍정적이다. 생중계를 시청한 구독자들은 "한 번 보기 아쉽다", "신세계를 경험했다", "평생 소장할 레전드 무대", "티빙 생중계 여운 다시 느끼고 싶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VOD 앵콜 콘서트는 지난해 8월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렸던 전국투어 피날레 이후 4개월 만에 펼쳐진 공연이다. 티빙 측은 "임영웅으로 가득 채운 영웅시대에게 다시 한번 소중한 추억을 생생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앵콜 콘서트', 티빙 독점 공개…2023년 1월 14일 오픈
- 티빙, 임영웅 이어 스트릿맨 VOD 공개
- 수능 국어 링크 누르니 '尹 규탄집회' 나와…"오늘 구입한 도메인"
- 수수료 9.8%→2~7.8%로…배민 "업주와 상생 성장 앞장"
- 배달앱 중개수수료 9.8%→최대 2%로…극적 합의 (종합)
- 檢, 결국 '성남FC' 재판장 기피 신청…"불공정·편파 재판"
- 올해는 '물수능'?…"준킬러조차 없다" 작년보다 쉬운 '9월 모평' 수준
- 빙그레, 3분기 영업익 647억…전년比 1.1% 감소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 분열 조장할 필요 없어"
- 대상, 3분기 영업익 516억…전년比 0.2%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