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라이프생명 경영전략회의… “프리미엄 종합금융 플랫폼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 이하 60여명의 임원·부서장들과 '2023년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은 "2023년은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는 '꿈을 향한 동행'의 시작점"이라며 "채널, 상품, 서비스를 토대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역삼동 KB라이프타워에서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 이하 60여명의 임원·부서장들과 ‘2023년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은 “2023년은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새로운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는 ‘꿈을 향한 동행’의 시작점”이라며 “채널, 상품, 서비스를 토대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프리미엄 종합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자”고 말했다.
이 회사는 고객 완전 돌봄(Full Care)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을 중장기 목표로 정했다. △차별화된 상품· 비즈니스 전략 전개 △미래 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확대 △고객 경험 극대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ESG 경영 확대 등을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멀티채널 전략을 구체화했다.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한 독립판매법인(GA·General Agency)채널에서 선두 시장 지위를 확보해 수익성 중심의 영업 체계를 구축해 안정적인 성장을 꾀하는 전략이다. KB라이프파트너스가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전문 조직으로 성장해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GA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을 뜻한다.
은행창구에서 직접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영업망인 방카슈랑스(BA·Bancassurance)채널에서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며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나선다. 미래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해 비대면 채널을 구축하고, 디지털로 전환해 고객 관리를 체계화하고 업무효율성도 제고해 고객 경험을 확장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KB라이프생명의 성공적인 통합을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