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클라우딩, 원격 접속 솔루션 사업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 엔클라우딩은 13일 독일 애니데스크사와 계약을 맺고 원격 데스크톱 솔루션 '애니데스크'를 국내 공급한다고 밝혔다.
애니데스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나 회사 컴퓨터(PC)와 서버에 원격 접속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OS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PC), 서버 등에 원격 접속할 수 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둔 애니데스크사는 세계적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업체 엔클라우딩은 13일 독일 애니데스크사와 계약을 맺고 원격 데스크톱 솔루션 '애니데스크'를 국내 공급한다고 밝혔다. 애니데스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나 회사 컴퓨터(PC)와 서버에 원격 접속해 기기를 제어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다.
따라서 원격으로 실시간 화면 공유 및 제어, 녹화, 원격 인쇄, 파일 전송, 대화 및 게시판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원격 접속 시 정보 유출이나 해킹 등 우려되는 보안 사고에 대해서는 이중 인증 장치와 군사 등급 TLS 1.2 수준의 보안 규격, AES 256비트 암호화를 통해 정보를 보호한다.
이렇게 되면 회사의 보안을 유지한 채 재택 등 원격 근무할 수 있다. 특히 지하철, 쇼핑센터에 설치된 공용 컴퓨터의 경우 다른 사람이 화면을 보지 못하도록 검은색으로 바꾸고 비공개로 작업도 가능하다.
지원하는 운용체제(OS)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구글 '안드로이드'와 '크롬', 애플 'iOS'와 '맥OS', 리눅스, 프리BSD, 라즈베리 파이 등 다양하다. 이에 따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OS에 구애받지 않고 컴퓨터(PC), 서버 등에 원격 접속할 수 있다. 전영권 엔클라우딩 대표는 "애니데스크는 따로 교육하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며 "보안이 뛰어나 연구소, 관공서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시장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둔 애니데스크사는 세계적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다. 구글, 삼성, 맥도날드, 보쉬 등 대기업들이 애니데스크 소프트웨어를 도입하면서 전 세계 190여 개국 12만 명 이상의 이용자를 갖고 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대형 토목건축’으로 기후재앙과 싸우는 인류는 똑똑한가, 멍청한가?
- 이태원 참사 최종 수사 결과 발표… 희생자 1명당 '0.5톤' 압력 받아
- 김용림, 며느리 김지영 술버릇 폭로 "사람 깨물어" ('백반기행')
- 풍자, 60평대 집 최초 공개... 호텔급 욕실에 깜짝
- 77㎡ 신축 아파트 전세가 1억…입주물량 쏟아진 인천의 눈물
- 진에어 승무원이 목에 사탕 걸린 어린이 승객 살린 비결은
- 제주서 숨진 '빌라왕' 배후 컨설팅업체 대표 등 전세사기 일당 78명 검거
- '더글로리' 잔혹 묘사에 현직 장학사 "실제는 더 했다"
- 구체화하는 '푸틴 패망' 시나리오…"러시아 10년 내 붕괴"
- 이재명 향해 좁혀가는 검찰… 내부 정보 이용 '대장동 일당' 5명 추가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