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태연 “현빈 부른 ‘그 남자’ 따로 작사비 안 받아”(컬투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인 겸 작사가 원태연이 '시크릿 가든' OST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월 13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 '쏭꼬무' 코너에는 시인 겸 작사가 원태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에 대해 빽가가 "그것도 작사비를 따로 받았냐"고 묻자 원태연은 "원래 받아야 하는데 그냥 해줬다"고 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시인 겸 작사가 원태연이 '시크릿 가든' OST의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1월 13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이하 '컬투쇼') '쏭꼬무' 코너에는 시인 겸 작사가 원태연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원태연은 작사가로서 다수의 주옥같은 곡들을 냈다. 대표적으로 백지영의 '그 여자', 지아의 '술 한잔 해요', 김현철 '왜 그래', 샵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오렌지캬라멜 '방콕시티', 허각 '나를 잊지 말아요', 신승훈 '나비효과', 박명수 '바보에게… 바보가' 등.
특히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OST '그 여자'에 대해 김태균은 해당 노래가 나왔을 때 놀라 원태연에게 "'그 여자' 형이 썼어?"라고 전화를 했다고 회상했다. 당시 원태연에게 "도대체 얼마를 버는 거야?"라고 물었다고.
한편 이런 '그 여자' 가사에서 여자를 남자로 바꾼 배우 현빈 버전의 '그 남자'가 나오기도 했다. 이에 대해 빽가가 "그것도 작사비를 따로 받았냐"고 묻자 원태연은 "원래 받아야 하는데 그냥 해줬다"고 답했다. 이어 본인의 작사비에 대해 "그때 그때 다르다"고 밝혔다.
빽가는 "저도 기회가 되면 원태연님께 부탁드리고 싶다"고 즉석에서 가사를 청하기도 했다. 이에 김태균이 "이분은 본인이 꽂혀야 준다"고 하자 원태연은 "저는 일이 없는 작사가"라며 부정했다. 그러곤 "이것도('그 여자') 1년 만에 들어온 가사였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이렇게 가사를 잘 쓰는데 왜 의뢰가 안 들어오냐는 반응에 "저도 모르겠다. 입맛에도 잘 맞춰주고 착하다. 이해를 못 하겠다"며 혹시나 라디오를 듣고 있을 관계자들을 향해 "일 좀 주세요. 작사 진짜 잘한다"고 어필해 웃음을 줬다.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숙 “정치인 남편, 선거 2번 떨어지고 스트레스로 세상 떠나”(특종세상)[결정적장면]
- “강남 전여친=배우” ♥이상화 조카 폭로에 강남 “미친 거 아냐” 급발진(동네친구 강나미)
- 故 한나, 사망 9주기…JYP 출신→9개월 동안 동료들도 몰랐던 죽음
- ‘환승연애’ 이나연 아나, 돈 주고 팔로워 구매? “티나게 사는 바보 없다” 반박
- “90% 뻥” 현직 교도관, 천만영화 ‘7번방의 선물’ 안 본 이유(출입금지)[어제TV]
- 송중기 아이유, 올해 완공 청담동 최고급 빌라 매입 “시세 150억”(연중 플러스)
- 김히어라, 송혜교 그렇게 괴롭히더니 머리채 잡혀 ‘대굴욕’
- “안경 벗고 예뻐져” 안유진 정은지, 흑역사 과거사진 공개 (라스)[결정적장면]
- 장근석 “여자친구 있다, 옆에 누가 없음 안 되는 스타일” 폭탄 고백(연중)
- 송가인 일확천금→김호중 구설수 경고, 신년 운세 희비(복덩이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