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컵 유럽팀 전력 평가전 '히어로 컵' 13일 개막

백승철 기자 2023. 1. 13. 14: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3일부터 사흘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아부다비 골프클럽(파72)에서 DP월드투어(옛 유러피언투어) 2023년 새해 첫 대회인 히어로 컵이 펼쳐진다.

유럽 대륙 팀은 2018년 디오픈 챔피언십 우승자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가 주장을 맡았고, 그레이트브리튼&아일랜드 팀의 주장은 DP월드투어 통산 6승의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가 맡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P월드투어(옛 유러피언투어) 2023년 '히어로 컵'에 출전하는 세이머스 파워, 아드리안 메론크. 사진제공=ⓒAFPBBNews = News1

 



 



[골프한국 백승철 기자] 13일부터 사흘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의 아부다비 골프클럽(파72)에서 DP월드투어(옛 유러피언투어) 2023년 새해 첫 대회인 히어로 컵이 펼쳐진다.



이 대회는 10명씩 구성된 '유럽 대륙'과 '그레이트브리튼&아일랜드' 팀간 대결로 눈길을 끈다. 



 



13일 첫째 날에는 2명이 각자의 공으로 플레이해서 더 좋은 성적을 해당 팀 스코어에 적용하는 포볼 방식이다. 



둘째 날은 하나의 공을 번갈아 치는 포섬, 그리고 최종일에는 싱글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오는 9월 열리는 2023 라이더컵 출전을 결정지을 수 있는 평가전이 될 전망이다.



 



유럽 대륙 팀은 2018년 디오픈 챔피언십 우승자 프란체스코 몰리나리(이탈리아)가 주장을 맡았고, 그레이트브리튼&아일랜드 팀의 주장은 DP월드투어 통산 6승의 토미 플리트우드(잉글랜드)가 맡는다.



 



유럽 대륙 팀에는 DP월드투어 통산 10승의 알렉스 노렌(스웨덴)과 통산 6승의 토마스 피터스(벨기에)가 첫 조로 출발한다. 이에 맞서기 위해 토미 플리트우드와 셰인 라우리(아일랜드)가 한 조를 만들었다.



 



아울러 유럽 대륙 팀에는 DP월드투어 랭킹 2위인 아드리안 메론크(폴란드)를 비롯해 토머스 데트리(벨기에), 앙투안 로즈네르(프랑스), 빅토르 페레즈(프랑스), 귀도 밀리오치(이탈리아), 셉 스트라카(오스트리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그레이트브리튼&아일랜드 팀에는 DP월드투어 롤렉스 시리즈에서 우승 경험이 있는 티럴 해턴, 이번 시즌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두각을 드러낸 세이머스 파워, 그리고 맷 월레스, 이웬 퍼거슨 등도 출전한다. 
/골프한국 www.golfhankook.com /뉴스팀 birdie@golfhankook.com

Copyright © 골프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