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페이스, 화장품 진단 서비스 150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장품 추천 애플리케이션 잼페이스가 13일 주요 서비스인 '화장품매칭'의 누적 이용횟수가 3개월만에 15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잼페이스는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 얼굴형 등 페이스 타입을 진단해 진단 결과에 따라 화장품과 메이크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잼페이스가 출시한 '화장품매칭'은 사고 싶거나 사용해본 스킨케어 제품을 검색하면 화장품과 내 피부의 적합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추천 애플리케이션 잼페이스가 13일 주요 서비스인 ‘화장품매칭’의 누적 이용횟수가 3개월만에 15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잼페이스는 인공지능(AI)과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타입과 퍼스널 컬러, 얼굴형 등 페이스 타입을 진단해 진단 결과에 따라 화장품과 메이크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잼페이스가 출시한 ‘화장품매칭’은 사고 싶거나 사용해본 스킨케어 제품을 검색하면 화장품과 내 피부의 적합도를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매칭 결과를 ‘찰떡궁합’, ‘잘 맞아요’, ‘보통이에요’, ‘다시 생각해봐요’ 등 8가지 결과값으로 알려줘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화장품 전 성분의 기능과 함량, 배합 비율뿐 아니라 결과 페이지내에서 내 피부에 꼭 필요한 성분과 주의해야 할 성분, 전 성분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같은 피부 타입의 사용자가 작성한 사용후기를 통해 매칭한 제품의 제형과 흡수력, 만족도 등 화장품 구매 결정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다. 현재 ‘화장품매칭’이 가능한 제품은 토너, 패드, 세럼, 크림 카테고리 제품 1만여 개다.
화장품 매칭을 가장 많이 한 브랜드는 닥터지로 집계됐다. 전체 카테고리를 통틀어 가장 많은 매칭 기록을 세웠다. 닥터지의 대표 제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크림 부문 1위에 올랐다. 2위와 3위는 스킨푸드와 아누아가 차지했으며, 스킨푸드의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는 패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