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물가 상승 둔화에 코스피 강보합세
[정오뉴스]
미국 물가 상승세가 둔화했다는 소식이 영향을 받아 코스피 지수도 오늘 강보합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외국인, 기관 사자세가 8거래일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외국 하락 전환한 뒤 보합권 내에서 지지부진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20.2포인트 상승한 2385.3포인트로 코스닥은 0.72포인트 하락한 710.1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개인 홀로 매도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물가 상승이 둔화됐다는 소식에 시장은 안도하며 소폭 상승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대부분의 종목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현대제철이 올해 1분기 영업 이익 흑자 전환 전망 속에 5% 넘는 강세로 거래되고 있고, 한국항공우주가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 전망에 3거래일째 오르고 있습니다.
반면 SK하이닉스는 이틀째 약세를 지속하고 있고, 한화솔루션은 기관 팔자에 6거래일 만에 하락 반전한 채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445342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특수본, 10·29 수사 종료 6명 구속‥이상민·오세훈·윤희근 무혐의
- 한은, 기준금리 0.25%p 인상‥사상 첫 일곱 차례 연속 인상
- 나경원, 저출산위 부위원장 사직서 제출‥"역사의 자명한 순리 막을 수 없어"
- 백골 시신 2년 방치한 딸 "연금 받으려 사망신고 안 해"
- '대장동 재판' 재개‥김만배 "재판 성실히 임할 것"
- "아버지를 살려주세요"‥'디바바 혈액형'을 찾습니다.
- 거리두기 없는 첫 설 연휴‥마스크 해제도 논의
- 일본, 유네스코 관계자 '군함도 전시관' 초청
- [와글와글] 일머리 없는 직원 '우당탕'‥화낼 수도 없고‥
- 거리두기 없는 첫 설 연휴‥"6개 고속도로 휴게소서 무료 PC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