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불황에 빛 발하는 반도체 투자 전략은…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기술(IT) 시장만 10년간 취재해 온 전문가가 신간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를 통해 반도체 시장의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반도체 시장이 경기 침체 여파로 수요 둔화 등 부진한 업황을 보이고 있다.
이 대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IT 종목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IT의 신 이형수'를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IT) 시장만 10년간 취재해 온 전문가가 신간 ‘바로 써먹는 최강의 반도체 투자’를 통해 반도체 시장의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반도체 시장이 경기 침체 여파로 수요 둔화 등 부진한 업황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반도체는 호황과 불황이 주기적으로 반복하는 ‘사이클 산업’이다. 불황에도 투자자들은 반도체 슈퍼사이클(장기 호황)을 기다린다. 슈퍼사이클이 오면 텐배거(주가가 10배 오를 주식) 종목이 나올 수 있다. 텐배거 종목을 미리 찾고 싶다면 눈여겨볼 만한 책이다.
IT 전문기자 출신 이형수 HSL파트너스 대표가 반도체 산업 현장을 발로 뛴 경험을 녹여 책을 썼다. 이 대표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IT 종목에 대한 투자 전략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IT의 신 이형수'를 운영하고 있다. 총 누적 260만뷰를 기록한 채널이다. 기획재정부 글로벌 지식협력단과 숙명여자대학교 경영대학원에 강사로도 출강 중이다.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됐다. 4차 산업혁명에서 반도체의 역할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여러 사례를 분석해 반도체 사이클이 언제 상승할 지 예측한다. 반도체 재료, 부품, 장비 등 각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핵심 기업과 전망도 분석한다. 애플·테슬라·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행보도 전망했다. 삼성전자와 TSMC의 치열해지는 파운드리 경쟁, 설계자산을 가진 팹리스와 최근 산업 전체를 뒤흔든 소재·부품·장비 분야 등 반도체시장의 소식을 담았다. "반도체가 무엇인지"부터 "반도체 투자 수익을 높이는 전략"까지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을 얻을 수 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훤칠한 수행비서인 줄…" 롯데家 3세 '깜짝 등장'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전 국민 98.6%가 코로나19 항체 보유…70%가 감염 경험
- '더 글로리' 촬영지 여기였어?…요즘 뜨는 '핫플' 어디길래
- "홍삼 1800박스 넘게 팔았어요"…삼성 덕분에 대박 난 회사
- "남자로 살기 힘들다"…몰카 찍은 공무원의 황당 토로
- 전재산 날렸던 김광규, 사기 피해 고백…형사들 찾았다 ('용형2' )
- 김지민, 돌싱 ♥김준호와 사귀는 이유 있네…"회 안 좋아해" 한 마디에 '깜짝' 배려 ('아형')
- [종합] 김소영♥오상진, 유재석 사는 '한강뷰 아파트' 이사…"통장 잔고 0원"
- 박보검, 빛나는 미모…명품 C사로 풀세팅 하더니 주차장을 화보장으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