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홈 경기 첫 골 도전한다... 15일 새벽 ‘울버햄튼 vs 웨스트햄’

전경 2023. 1. 13. 11: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소' 황희찬이 시즌 홈 경기 첫 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15일(일) 새벽 0시(한국시간) 홈에서 펼쳐질 22-23 PL 20라운드 울버햄튼 - 웨스트햄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황희찬은 시즌 재개 이후 6경기에 모두 출전했다.

황희찬은 올 시즌 홈 경기 마수걸이 골을 노리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희찬[울버햄튼 공식 SNS]

‘황소’ 황희찬이 시즌 홈 경기 첫 골에 도전한다.

황희찬은 15일(일) 새벽 0시(한국시간) 홈에서 펼쳐질 22-23 PL 20라운드 울버햄튼 - 웨스트햄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황희찬은 카타르 월드컵 이후 소속팀에서 꾸준히 주전으로 활약 중이다. 훌렌 로페테기 감독의 신임도 두텁다. 그런만큼 더 많은 공격포인트로 응답해야 한다.

황희찬은 시즌 재개 이후 6경기에 모두 출전했다. 6경기 중 네 차례를 선발 출전했고, 두 차례의 교체 출전 경기에서도 30분 이상을 소화했다.

꾸준히 기회를 얻으며 울버햄튼 주전 공격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황희찬은 올 시즌 홈 경기 마수걸이 골을 노리고 있다.

직전 노팅엄전에서는 결정적인 유효슈팅이 있었으나 딘 헨더슨의 슈퍼세이브로 아쉽게 득점에는 실패했다. 날카로운 패스로 라울 히메네스에게 1대 1 찬스를 만들어주는 등 좋은 움직임을 선보였다.

로페테기 감독 지휘 하에 날개를 펼치고 있는 황희찬이 득점으로 울버햄튼 홈팬들을 기쁘게 할지 기대된다.

직전 시즌을 7위로 마친 웨스트햄과 10위로 마감했던 울버햄튼은 서로 동병상련 처지다.

승점 15점의 웨스트햄은 17위에 위치했고 울버햄튼은 승점 14점으로 19위에 떨어져 있다.

하지만 레스터와 리즈, 노팅엄이 각각 승점 17점, 본머스가 16점을 기록 중인 만큼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는 팀은 순위를 대폭 끌어올릴 수 있다.

올 시즌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웨스트햄이 2대 0 완승을 거둔 바 있다.

당시 부상으로 결장했던 황희찬이 웨스트햄의 골망을 흔들며 팀 승리를 이끌지 주목된다.

울버햄튼v웨스트햄_[SPOTV NOW]

[전경우 마니아타임즈 기자/ckw8629@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