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로 360도 녹음 ‘삼성 폰카’의 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자의 카메라 사용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해 스마트폰 촬영 편의성을 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갤럭시Z플립4·폴드4 소프트웨어를 13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Z플립4·폴드4 사용자는 동영상 촬영 시 갤럭시 버즈2 프로로 360도 사운드 녹음을 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 연결
워치4·5, 카메라 원격 줌 인·아웃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기기와 스마트폰을 연결해 사용자의 카메라 사용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해 스마트폰 촬영 편의성을 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갤럭시Z플립4·폴드4 소프트웨어를 13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갤럭시Z플립4·폴드4 사용자는 동영상 촬영 시 갤럭시 버즈2 프로로 360도 사운드 녹음을 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 갤럭시 워치 5와 워치4 시리즈를 착용할 시에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격으로 줌 인(Zooming In)·줌 아웃(Zooming Out) 할 수도 있게 됐다.
예컨대 촬영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를 착용하고 연결된 Z 플립4·폴드4로 북적거리는 행사장이나 새소리와 물소리가 가득한 숲 한가운데서 동영상을 촬영할 경우, 연결된 버즈2 프로를 통해 본인이 듣는 그대로의 생생한 몰입형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버즈2 프로 좌우에 위치한 마이크를 모두 사용해 360도 사운드를 포착하기 때문이다. 갤럭시 버즈2 프로만 있으면 별도의 전문 장비 없이도 누구나 언제 어디서 고품질의 실감 나는 오디오를 동영상에 담을 수 있게 된 셈이다.
특히 360 오디오 레코딩은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기술 표준인 LE 오디오(Low Energy Audio)를 적용했다. LE 오디오 기술은 보다 풍부하고 섬세한 사운드, 매끄러운 연결성, 향상된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에 새롭게 적용되는 카메라 줌 인 줌 아웃 기능은 2월 중 기존 워치 카메라 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재는 사진 촬영, 촬영한 사진 보기, 촬영 모드 전환,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시계 화면을 손가락으로 늘리거나 줄이는 핀치 동작이나, 시계의 베젤을 돌리는 동작만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 줌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을 먼 거리에 세워두고 단체 사진이나 단독 셀카를 찍을 때 카메라가 있는 곳까지 돌아갈 필요 없이 손목에서 바로 손쉽게 화면 배율 조정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은 원 UI(사용자환경) 5.1 소프트웨어 지원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적용 모델과 세부 시점은 추후 안내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제품간 연동을 통해 보다 향상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다음달 1일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에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과 관련된 더 많은 내용들이 소개될 것”이라고 했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대 윤여정 vs 30대 최민식 누가 낫나요” 확 바뀐 얼굴 비교해보니
- 올해 세뱃돈 얼마가 적당할까?…“5만원” vs “안주고 안받기”
- 현빈·손예진 부부, 부동산 재산만 370억
- 쌍방울 김성태 “이번주 검찰 조사 받겠다” …13~14일 귀국
- “신입도 외제차 탑니다” 5년차에 1억원 연봉 주는 부러운 직장
- “숨만 쉬어도 돈”…‘1만원’으로 3일 버티기, 결과는? [만원의 행복]
- “이런 밥상이 삼시세끼 공짜” 밥 먹으러 이사까지 갑니다
- “달랑 4개 사니 끝”…1년만에 달라진 ‘1만원 장바구니’ [만원의 행복]
- “1억 참 쉽게 버네” 연예인 뺨치는 유튜버 ‘돈벌이’ 뭔가 했더니
- “왜 안돼, 큰일났다” 할머니 몰던 차에 손자 사망…피해가족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