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일본 청소도르’ FIFA 올해의 팬 후보 올랐다...아르헨티나와 경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축구팬들이 FIFA 올해의 팬 후보에 올랐다.
아르헨티나 축구팬들과 경쟁을 앞두고 있다.
최우수 남자 선수상, 여자 선수상, 골키퍼상, 푸스카스상을 비롯해 베스트 팬 어워즈 후보도 3팀 나왔다.
두 번째 후보는 아르헨티나 팬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닷컴] 김동호 기자 = 일본 축구팬들이 FIFA 올해의 팬 후보에 올랐다. 아르헨티나 축구팬들과 경쟁을 앞두고 있다.
FIFA는 13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FIFA 더 베스트 어워즈 후보를 공개했다. 최우수 남자 선수상, 여자 선수상, 골키퍼상, 푸스카스상을 비롯해 베스트 팬 어워즈 후보도 3팀 나왔다.
첫 번째 후보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압둘라 알 살미이다. 그는 자신의 고향인 사우디 아라비아 제다에서 카타르까지 도보로 이동해 사우디의 월드컵을 응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 과정에서 사우디의 험난한 사막을 걸어서 통과했다.
두 번째 후보는 아르헨티나 팬들이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차지할 때 수많은 팬들이 서포팅하며 아르헨티나를 응원했다. 또한 월드컵 우승 후 아르헨티나 수도 부에노스 아이레스에는 수백만명의 팬들이 모여 열렬히 환호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마지막 후보는 일본이다. 일본 축구팬들은 월드컵 경기 후 스타디움을 스스로 청소하며 전세계인들의 이목을 끌었다. 이로써 사우디, 아르헨, 일본 세 부류의 팬들이 최고의 팬을 두고 경쟁하게 됐다.
Copyright © 골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XGN 2022] 세계 축구 원더키드 TOP 50 | Goal.com 한국어
- 역대급 미모 뽐내는 WAGS! 축구계 주름잡는 최고는?
- 슈퍼카 수집가 손흥민, 그의 차고에는 어떤 차들이? | Goal.com 한국어
- 손흥민 쿠션 들고 찰칵! 토트넘 팬 리포터 해변에선 화끈 | Goal.com 한국어
- | Goal.com 한국어
- 레알에 홀란드 오면...벤제마는 메시와 함께?
- EPL 55위+울브스 10월 선수' 황희찬에게 거는 기대
- 포그바는 최악으로...10주 OUT 가능성
- ‘K리그1으로’ 김천상무 창단 첫 시즌 숫자로 돌아보기
- 반 더 비크 왜 안 쓰지' 맨유 선수단도 갸우뚱